노회소개 노회소개

노회소개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의 노회를 소개합니다.

서울/경기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

이북노회


노회소개 목록
목포
목포 노회
노회장 위홍수|목사
주소 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 석매길 10 목포노회
TEL (061)244-5006
FAX (061)244-5706
URL http://cafe.daum.net/pckmp
목포노회는 대한민국 서남단 끝에 위치한 예향의 항구도시 목포를 중심으로 무안군과 신안군, 함평군의 일부지역을 노회의 경계로 삼고 있으며, 또한 목포는 1번 국도와 호남선 철도, 서해안 고속도로의 출발점이자 종착지입니다.

목포는 국도 1호선을 중심선으로 목포시찰과 목포동시찰이 70여개 교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한민국 최남단 가거도와 흑산도, 홍도를 끼고 있는 신안군은 1004개의 많은 유무인도 섬으로 이루어진 천해의 자연환경으로 다도해는 주님께서 바다위에 만드신 참 아름다운 세계입니다. 청정지역인 이 섬들에 50여개의 교회가 마을마다 세워져 신안시찰과 신안동시찰을 이루고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함무시찰은 육지에 있는 농촌과 일부어촌 지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전라남도의 행정중심지역으로 전남도청과 각급기관들이 들어와 있고, 25개의 교회가 흩어져 지역의 생명을 책임지고 감당하고 있습니다.

목포노회는 1개의 도시와 군전체가 도서(섬) 지역으로 이루어진 1개 군과 육지농촌인 2개의 군으로 이루어져 있어 농어촌과 도시가 함께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이루어진 이상적인 노회입니다. 현재 140여개 교회와 180여명의 목회자가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 영혼구원을 위해 힘차게 달려가는 아름답고 성숙한 노회입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도 교세통계작성
제 108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