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에큐메니칼 소식

에큐메니칼 소식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의 에큐메니칼 소식 입니다.

[WCRC]우크라이나와 연대하는 세계교회

사무총장실 2022-03-08 (화) 15:57 2년전 1372  


본 교단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개혁교회커뮤니온(WCRC)은 회원교회들이 어떻게 우크라이나와 연대하고 있는지에 대한 기사를 쓰면서 여러 자료를 공유했습니다간략한 내용을 한글로 공유합니다.

아래 링크의 영문 원본기사에는 더 자세한 내용, 관련 사이트 링크 및 예배 자료 링크 등이 실려 있습니다.

 

지난 재의 수요일에 80개국의 3천명의 전 세계 그리스도인들이 우크라이나를 위한 애통과 연대의 에큐메니칼 기도회를 함께 드렸다. 

스위스 취리히의 그로스뮌스터교회에서 228일에 드린 우크라이나를 위한 종교간 연합 기도회에서는 예배당이 가득 찰만큼 많은 사람들이 참석했다.

헝가리 개혁교회(RCH)를 비롯한 개혁교회 교단들과 기구들은 난민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만장로교회(PCT)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공격을 비판하는 공개서한을 발송했다.

미국장로교회(PCUSA)는 기금모금을 위한 호소를 발표하고 관련 사이트를 개설했다.

스코틀랜드교회(CoS)는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돌보는 해외 동역교단들을 돕기 위한 모금을 시작했다.

연합그리스도의교회(UCC)는 우크라이나 국내에 도움이 필요한 공동체들을 돕기 위해 해외 동역자들과 함께 일하겠다고 밝혔다.

스위스개신교회의 구호기관인 HEK는 우크라이나 국내에 체류하고 있는 민간인들, 이웃 나라로 피신한 난민들, 그리고 난민들을 수용하고 있는 가정들을 지원하고 있다.

캐나다연합교회(UCC)는 모금을 하고 성명서를 발표했고 캐나다연합교회의 총회장은 우크라이나를 위한 기도를 공유했다.”

 

WCRC 기사링크:

http://wcrc.ch/blog/member-church-news-helping-ukraine?fbclid=IwAR1_z2tqpcmw9sCrrFz4wdZGIYQQr5ljckUvYMY0il1gOZinT_pSi3Oyfck

 

 

 


2024년도 교세통계작성
제 108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