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원부  커뮤니티 문의게시판

문의게시판 교육자원부의 문의게시판입니다.

2026 교회학교 교재 유아유치부 교재 후기 및 건의사항

이용성 2026-02-02 (월) 10:21 11일전 81  

몇 번 고민하다 글을 씁니다.
저는 미국에서 사역하고 있는 강요안나 전도사 라고 합니다.
이중언어를 가지고 살고 있는 한인 교회 안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사역을 하면서 
총회 공과를 사용을 고집하며 오래도록 사역했습니다.그동안의 교육과정이 유아 유치 아이들이 초등부로 넘어가기 전까지의 
신앙 교육에 있어서 제 입장에선 다른 교재와 비교하였을 때 정말 좋은 커리큘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애쓰시고 노력하시는 것을 알기에 너무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새해를 맞이하여 개편하는 내용도 너무나 기대하였고 또 한국에서 주문하여 받아보기까지의 기다림의 즐거움도 컸습니다.
하나 이번 디지털 자료와 내용면에서 혹시 조심스레 제안을 드려도 될까 몇 번을 고민하고 고민하다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Youtube 영상 설교면의 퀄리티가 정말 많이 좋아진 반면에 PPT는 상대적으로 너무 떨어진 느낌이 났습니다.
어쩌면 설교자의 모습만 빼면 차곡차곡 모아서 성경 애니메이션으로 도입이나 정리할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영상의 퀄리티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개인 적인 욕심이라면 전문 성우님들이 역할을 나누어 녹음해 주시면 나중에라도 오래오래 사랑받을 수 있는 영상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뀐 디자인 부분에서도 이전의 모습을 탈피 하시려고 노력하신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교재의 이미지와는 반대로 ppt에 실린 그림이 죄송하지만 너무 딱딱한 느낌이 들고, 이전보다 어색한 표정의 느낌으로 아이들이 이미지에 대한 반응을 보았을때 그리 긍정적이지 못하였습니다.

설교의 분량에 있어서도 직설적인 면을 강조하기보단 부드럽게 우회 하려고 하신 모습도 느껴졌습니다.
유아 유치 설교자료를 보면 아이들이 당장에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우회 또는 삭제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그 범위가 너무 넓어지는 바람에 짧은 시간안에 너무나 방대한 이야기를 하려다 보니 오히려 더 핵심이 떨어지고 
전달력이 약해지는 느낌을 계속 받게 되었습니다. 원포인트의 구조로 나가기에는 너무 많은 스토리가 있지 않나. 조금 정리해 봄은 어떠실지 제안드립니다. 

그동안 참 오랫동안 애정을 갖고 지켜보고 사용하였고 추천하였기에 조심스레 제안을 드린 것입니다. 
이 사이트에 다른 문의 사항이나 건의 사항란이 없기 때문에 이 글을 언제 보실지 보아주실지도 잘 모르겠지만, 닿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적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육자원부 2026-02-02 (월) 13:26 11일전
안녕하세요? 총회교육자원부입니다.
먼저 교단 공과에 애정을 갖고 사용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 보다 나은 공과를 위해 개선할 부분들에 대한 좋은 의견을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보내 주신 소중한 의견은 공과 제작 단계에서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향후 PPT와 설교 원고에 대해 주신 의견을 잘 참고해서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제110회기 목사고시 배너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