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평강이 총회 산하 68개 노회와 9,288개 교회, 250만 성도님들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제105회 총회는 “주여! 이제 회복하게 하소서”(스 10:1, 12, 행 3:19-21)를 주제로 삼고 있습니다. 저출산과 노령화 등의 사회적인 변화와 사회로부터의 비판,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넘어서 새롭게 회복하는 부흥을 위하여 힘써 나아가겠습니다.
한국교회는 이러한 위기로부터 회복을 소망하며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절하게 간구하고 있습니다. 삼위일체 하나님께서 한국교회를 사랑하시고 위기와 절망을 넘어서 다시 일으키시기를 소망합니다. 제105회기에는 “개혁교회는 항상 개혁되어야 한다.(Ecclesia reformata semper reformanda est)”는 개혁자들의 슬로건을 마음에 담고 새로운 부흥의 전기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회복은 교회와 더불어 피조세계의 회복을 뜻 합니다. 하나님께서 전 우주적인 회복을 이루어주시기를 소망합니다. 한국교회가 사회로부터 신뢰를 회복하는 일은 만물의 회복의 첫 출발점입니다. 에스라 시대에 수문 앞 광장에 모여서 말씀 앞에서 결단하던 회중들처럼, 말씀을 통하여 거듭나는 한국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소통하며 회복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기를 바랍니다. 함께 하나님께로 돌이키고, 함께 서로를 섬기며 나아갑시다. 성령께서 한국교회를 회복시키시고 다시 일으켜 세우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