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홈 총회소개 총회안내 총회장
총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총회장 환영 및 인사.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총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과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오늘 우리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 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예배현장은 침체되어 있으며, 다음세대가 감소하고 있고, 예배에 참석하는 교인들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탈종교화 현상이 심화되어 교회를 떠나는 성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우리는 다시 하나님 앞에 엎드려 성령의 능력을 간구하는 기도를 드려야만 합니다. 제109회기는 이런 의지를 담아 '성령의 능력으로 부흥하는 교회(겔37:14, 행9:31)'로 주제를 정하였습니다. 우리가 교만하고, 나태하였음을 고백하고 회개하며, 성령의 인도하심에 의지하여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다시 부흥을 꿈꾸어야 합니다. 마른 뼈에 살이 붙고 힘줄이 생기고, 생기를 불어넣으시며 다시 일어서게 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해야 합니다. 초대교회는 핍박과 순교와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럴수록 복음은 점점 더 퍼져나갔습니다. 복음이 전해지는 곳마다 성령의 능력이 나타나고 교회가 세워졌습니다. 제109회기가 우리 교단을 넘어 한국교회 전체에 성령의 바람이 불어와 부흥이 일어나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마지 않습니다.
총회를 위해 기도하며 헌신하시는 모든 분들과 69노회, 9,473교회와 220만 성도님들 위에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가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