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자료실 열린자료

열린자료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의 열린자료 입니다.

제108회 총회 운영 안내(총회 총대)

관리자 2023-09-01 (금) 08:33 7개월전 2845  

위 첨부된 공문 파일의 내용을 올려드리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문안드립니다.

 

제108회 총회 개최와 관련하여 총회 총대님들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사항을 알려드리니 귀 노회 소속 제108회 총회 총대들에게 필히 고지해 주시고 협조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음 -

 

1. 총회 장소인 명성교회에는 총회 총대, 총회, 노회 및 산하기관 직원, 해외인사, 초청방청단, 명성교회 자원봉사자, 언론 취재기자 외에는 출입을 제한함을 알리니 유념해 주시기 바라며, 명찰이 없는 경우에는 명성교회 본 회의장 1층 현관에서부터 출입이 제한됩니다.


2. 총대출석 확인은 총대 등록 절차 시 배부된 ‘리모컨’으로 진행합니다. 리모컨을 절대 분실하지 마시고 지정된 시간에 리모컨을 통해 출석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매일 오전 8시에 아침예배가 있습니다. 모두 참석하셔서 은혜받으시기 바랍니다.


4. “제108회 총회 회의안 및 보고서”는 이번 제 108회 총회부터 ‘친환경 녹색 총회 캠페인’의 일환으로 각 부·위원회 보고서는 PDF로 전환하여 총회 회무중 각 부·위원회 보고 시에 본 회의장 대형 스크린 화면으로 송출하고, 사전에 개인용 컴퓨터 패드나 휴대폰에 다운로드 받아서 활용할 수 있도록 총회홈페이지를 통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고서와 독립된 회의안(총회절차, 총대명단, 헌의안, 각 부·위원회 청원서)은 책자로 제작하여 총대분들이 사전에 읽고 오실 수 있도록 노회를 통하여 총대분들에게 배부할 예정입니다. 회의안 책자는 여유가 부족하여 재 배부해 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총회 홈페이지 “통합자료실-열린자료실”에서 총회 회의안 및 보고서 해당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총회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제108회 총회 회의안 및 보고서 PDF 활용방법”을 첨부하니 자료를 다운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명찰에 있는 색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 보라 : 총대(목사, 장로)

2) 초록 : 총회, 노회,산하기관 및 단체 직원
3) 파랑 : 언권회원, 내빈(해외인사, 초청방청단, 선교사, 언론기자 등)


6. 총대 회의자료(총대 가방)는 총회 개회일인 9월 19일(화) 오전 11시 총대 등록 이후에 총대들에게 배부합니다(담당 : 노회 서기). 회의안 책자는 재 배부 할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고 총회 홈페이지 “통합자료실-열린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7. 총대명찰은 총회 직원으로부터 노회 서기께서 전달받아서 소속 노회 총대에게 배부되며 출입 시 필히 패용하여야 출입이 가능합니다.


8. 총회 진행을 위한 총대 개인별 ‘리모컨’은 총대 등록 및 회의자료 배부 시 함께 배부됩니다.


9. 부총회장 선거는 리모트컨트롤 전자투표 방식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선거방법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안내해 드리니, 질서 있게 투표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총회장 이외, 총회 서기 이하 총회 임원들은 제108회 총회장이 추천하여 인준 받습니다.


10. 총회 직영신학대학교 총장 외 산하기관장 인준 투표는 리모트컨트롤 전자투표 방식으로 진행하며, 안건 결의도 리모트컨트롤 전자투표 방식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11. 발언 시간은 총회에서 결의된 바에 따라 3분으로 제한합니다. 제한시간이 되면 자동적으로 영상 및 마이크가 차단되므로 시간 내에 요령 있게 발언해 주시고, 한 안건에 대하여 1인 1회로 발언을 제한하며 특별허락을 받으면 1회에 한하여 추가 발언할 수 있습니다. 발언 시에는 노회, 성명, 직분을 먼저 말씀해 주시고 발언하시기 바랍니다.


12. 발언 신청은 다음 색깔의 표지로 합니다. 의장을 부르지 마시고 발언대(마이크) 옆에 비치된 발언신청 표지를 들고 계시기 바랍니다. 사회자가 찬반의사와 신청순서에 따라 발언권을 드릴 것입니다.  

표지의 색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랑색 : 토의되고 있는 안건에 대한 찬성발언
- 빨강색 : 토의되고 있는 안건에 대한 반대발언
- 노랑색 : 동의, 질의 등 기타 발언


13. 사회자가 토론종결을 선포하거나, 가부 표결이 시작될 때에는 모든 발언신청자는 조용히 자기 자리로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14. 회무와 관련 없는 유인물이나 홍보물은 배부할 수 없습니다.
 

15. 총대 휴게소는 예루살렘 새성전 지하 1층(대식당)에 개설되어 있으며 본 회의 정회 시간에만 사용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6. 총대들이 대형 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명성교회 주변 교통 순환을 위하여 명성교회 출입로부터 진입이 어려우니 대로변에 잠시 정차한 후에 승하차하시고 속히 이동해 주셔야 합니다.


붙임 : <제108회 총회 회의안 및 보고서 PDF> 활용방법.   끝.

          - 위 첨부된 파일을 내려받으세요. 

 

제108회 총회 회의안 및 보고서 파일 내려받기 

http://new.pck.or.kr/bbs/board.php?bo_table=SM04_03&wr_id=157#mw_basic 

 

 


2024년도 교세통계작성
제 108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