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총회알림 코로나19 제2차 대응지침

본문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코로나19 제2차 대응지침 코로나19_공문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코로나19 제2차 대응지침 (2020. 2. 21.)

우리 총회 산하 68개 노회와 9,190개 교회는 코로나19 감염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총회의 지침을 준수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코로나19 감염 사태가 진정되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1.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와 방역당국의 방침에 적극 협력하시기 바랍니다.

2.
교회는 주일성수에 힘쓰되 그 외의 각종 예배와 모임, 소그룹 활동, 행사 등을 3월 5일까지 일시 중단하거나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성가대도 좁은 공간에서 장시간 연습하기보다 익숙한 찬송가나 특송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3.
교회의 공동식사는 중단하고, 부득이한 급식은 우유나 떡, 빵 등의 대용식을 제공하고 친교장소 운영을 중지하시기 바랍니다.

4.
교회당과 부속 건물에 대해 주기적으로 소독하고, 발열이 있는 이나 호흡기 질환자의 출입을 제한하고,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며, 손 씻기 등 개인위생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주일예배에도 예방과 방역에 필요한 만반의 조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5.
교회 별로 시간을 정하여 성도들이 각자의 가정에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고, 창조질서를 따르지 않고 탐욕과 부절제한 생활을 한 것을 참회하는 기도생활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참조 성경 시편 91:1-4, 역대하 7:11-16 / 찬송 515장 눈을 들어 하늘보라, 382장 너 근심 걱정 말아라)

6.
본 교단의 성도들은 세계 여러 나라의 코로나19 감염자와 그 가족, 감염자를 돌보는 의료진과 방역당국, 이로 인하여 염려하는 주민들을 위하여 함께 기도하시고, 지나친 공포감으로 인한 유언비어나 가짜뉴스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모 집단이 “코로나19” 감염 전파지임을 회피하기 위하여 일반교회로 침투할 것이 우려되니 등록교인 외의 교회 출입자에 대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총회와 전국 68개 노회, 산하 및 유관기관, 연합기관도 필수불가결한 것이 아니면 회의, 모임, 행사, 해외여행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9.
만일 지교회의 주일예배에 감염 확진자가 방문하였거나 교인 중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것이 확인되면 지방정부와 방역당국에게 즉시 통지하고 2주간 예배와 집회를 중지하고 대체 방안을 시행하되, 당회의 결의로 하시고 노회와 총회에 신속하게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총회는 코로나19 대응 TFT를 구성하여 대응하고 있으며, 총회 홈페이지에 상황을 공유하고 필요시에 소속 교회 목회자들에게 직접 상황을 신속하게 전파하겠습니다.

11.
총회는 코로나19 감염의 확산 추이를 주목하여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대응지침을 다시 통보할 것입니다.

12.
우리나라는 수많은 국난을 극복한 경험이 많습니다. 신뢰와 협력으로 이 위기를 잘 넘기도록 하나님의 은총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치유와 회복을 위한 기도

기도제목

※ 세계의 치유와 회복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1. 희생자와 가족에게 위로의 영이 임하고 환자들이 속히 회복되게 하소서
2. 전문가들에게 치료백신을 개발할 수 있는 지혜를 허락하소서.
3. 과도한 불안과 공포로 위축된 세계경제가 회복되게 하소서.
4. 지구생명공동체가 신뢰와 연대로 이 어려움을 극복하게 하소서

※ 중국의 치유와 회복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1. 우한을 비롯하여 고통 중에 있는 중국 국민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2. 중국교회가 재난의 시기에 이웃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의지하게 하소서.
3. 중국정부에게 지혜를 주시고 의료진과 봉사자에게 영육의 강건함을 허락하소서

※ 한국의 치유와 회복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1.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확산을 막고, 전염병 예방을 위한 공공 의료시스템을 갖추게 하소서.
2. 우리 사회에 생명 존중과 안전 문화가 확립되게 하소서.
3. 교회가 지역사회 속에서 치유와 화해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소서.
4. 온 국민이 차별과 혐오가 아닌 신뢰와 연대로 성숙한 사회를 만들게 하소서.

코로나19_공문
2024년도 교세통계작성
제 108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