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내선교부 부서소개 인사말

인사말 국내선교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총회 국내선교부는 68개 노회와 9,190개 교회의
지속가능한 부흥과 발전을 위한 국내선교 정책 개발과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는 정치, 경제, 사회 등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절벽시대, 경제의 양극화, 청년실업 등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는 성장이 정체에서 감소 추세에 있고, 교회의 신뢰도는 더욱 추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제104회 총회는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교회”(느 2:17, 엡 5:26-27) 라는 주제를 가지고, “말씀과 혁신”에 중점을 두고 교회의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고자 합니다.

국내선교부는 제104회기에 전국교회와 노회가 건강한 교회,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변화와 혁신을 이루는 성숙한 신앙공동체가 되도록 정책을 수립하고 활성화 하는데 힘쓸 것이며, 2020 신년 원단 새벽기도회를 통해 전국 교회가 기도와 말씀으로 새로워지도록 힘쓸 것입니다.

국내선교부 구체적인 사업으로
첫째, 증가하는 노인층, 1인 가구, 교회 미출석 기독교인(가나안교인)에 대한 목회방안 및 전도정책을 개발할 것이며, 다양한 사회적 이슈와 생애주기별 전도지를 개발하여 전국교회에서 사용가능한 전도지 개발 및 전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 입니다.
둘째, 체계적인 교회개척 훈련과 개척선교정책을 마련하여 개척교회가 든든히 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총회교회개척훈련 수료자들의 건강한 교회와 목회를 위해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셋째, 건강하고 성숙한 교회와 목회를 위한 목회지원정책 개발과 시스템 개발을 할 것입니다.
넷째, 다원선교(청소년, 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정, 새터민, 직장, 병원, 문화 등) 분야를 전문화하고, 활성화함으로 다양한 선교분야에서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제100회기 총회에서 결의된 총회차원의 호스피스 병동 설립을 위해 기도하고 있으니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위해 전국 68개 노회와 9,190교회, 2,554,227명 모든 성도님들의 기도와 협력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장승천 남윤희

[03128]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3길 29(연지동, 총회창립 100주년 기념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TEL 02.741.4350 FAX 02.6008.2982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