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내선교부 부서소개 인사말

인사말 국내선교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총회 국내선교부는 67개 노회와 8,984개 교회의
지속사능한 부흥과 발전을 위한 국내선교 정책개발과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는 과거와 다른 새로운 변화를 정치, 경제, 사회 등 여러 분야에서 겪고 있습니다. 또한,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절벽시대, 경제의 위기, 북한의 핵실험 등으로 인한 안보 위기 등으로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사회에 희망이 되고 빛이 되어야 할 교회의 사명과 역할이 요청되는 바 제102회 총회는 “거룩한 교회, 다시 세상 속으로”라는 주제를 가지고 세상 속에서 다시 민족의 희망으로 시대적 요청을 감당하고자 합니다.

마르틴 루터의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하는 2017년, 한국교회는 다시 성경으로 돌아가 복음으로 회복되어야 개혁될 수 있습니다. 거룩한 교회는 다시 세상 속으로 들어가야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거룩한 교회가 세상 속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할 때, 하나님이 사랑하시고, 하나님의 사랑이 필요한 세상 속에서 우리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갈 수 있습니다.

국내선교부는 제102회기에도 전국교회와 노회가 건강한 교회, 거룩한 교회로 나아가 세상을 섬기고, 지역마을을 섬기는 성숙한 신앙공동체가 되도록 정책을 수립하고 활성화 하는데 힘쓸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건강한 “교회성장운동” 실천을 위해 노회와 교회들과 협력하여 지역교회를 살리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구체적인 사업으로 첫째, 증가하는 노인층, 1인 가구에 대한 목회방안을 비롯하여 중장기적인 전도정책을 개발하여 노회와 교회에서 실천 가능한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베이비부머세대들을 위한 목회적 접근을 새롭게 할 것입니다. 둘째, 체계적인 교회개척 훈련과 개척선교정책을 마련하여 개척교회가 든든히 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총회교회개척훈련 수료자들의 건강한 교회와 목회를 위해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셋째, 건강하고 성숙한 교회와 목회를 위한 목회지원정책 개발과 시스템 개발을 할 것입니다. 넷째, 다원선교(청소년, 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정, 새터민, 직장, 병원, 문화 등) 분야를 전문화하고, 활성화함으로 다양한 선교분야에서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전국 67개 노회와 8,984교회, 2,730,900명 모든 성도님들의 기도와 협력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남택률 남윤희

[03128]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3길 29(연지동,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TEL 02.741.4350 FAX 02.6008.2982 MAIL administrator@naver.com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