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내선교부 부서소개 인사말

인사말 국내선교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총회 국내선교부는 69개 노회와 9,341개 교회의
지속가능한 부흥과 발전을 위한 국내선교 정책 개발과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는 정치, 경제, 사회 등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절벽시대, 경제의 양극화, 청년실업 등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는 성장이 정체에서 감소 추세에 있고, 교회의 신뢰도는 더욱 추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제106회 총회는 “복음으로, 교회를 새롭게 세상을 이롭게(신 16:11,막1:15, 행 2:47)라는 주제 실천을 통해 복음으로 새로워진 교회가 세상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날들을 기대하며, 이를 준비하고 협력해 나가고자 합니다.

국내선교부는 제106회기에 전국교회와 노회가 건강한 교회, 변화와 혁신을 이루는 성숙한 신앙공동체가 되도록 정책을 수립하고 활성화 하는데 힘쓸 것이며, 제106회기 국내선교부가 계획하는 사업들을 비록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대해 추진하도록 힘쓸 것입니다.

국내선교부 구체적인 사업으로
첫째, 지난 2년여간 코로나19로 인해 교회가 마주해야했던 목회적 위기 상황에 대한 대안마련과 향후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 개발, 목회자 교육 등을 실시해 나가고자합니다.
둘째, 체계적인 교회개척 훈련과 개척선교정책을 마련하여 개척교회가 든든히 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총회교회개척훈련 수료자들의 건강한 교회와 목회를 위해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셋째, 건강하고 성숙한 교회와 목회를 위한 목회지원정책 개발과 시스템 개발을 할 것입니다.
넷째, 다원선교(청소년, 직장, 병원, 문화 등) 분야를 전문화하고, 활성화함으로 다양한 선교분야에서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다섯째, 제105회기부터 총회 동반성장위원회가 국내선교부로 이관됨에 따라 교회개척, 전도, 미자립교회의 자립화와 목회지원 등 다양한 방안을 연계성 있게 연구하여, 교회가 활성화 되도록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전국 69개 노회와 9,341교회, 2,392,919명 모든 성도님들의 기도와 협력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박봉수 박봉수

제106회기 목사고시 안내
제 106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