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선교부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국내선교부의 공지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제104회기 총회 학원선교주일

국내선교부 2019-10-17 (목) 17:55 1개월전 97  
제104회기 총회 학원선교주일

 

제104회기 총회 학원선교주일

 

 

  오는 11월 첫째 주일(11월 4일)은 제86회 총회(2001년)에서 결의한 학원선교주일입니다. 제104회기 총회 학원선교주일을 맞아 청소년, 학원선교 활성화를 위하여 전국 교회가 학원선교 주일을 지킬 수 있도록 각 노회 소속 지교회에 총회장 목회서신을 배부하여 주시고, 각 교회에서는 학원선교주일을 성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한국교회 미래인 다음세대를 위해 많은 지원과 기도 바랍니다.

 

 

 

총회 학원선교주일(11월 3일) 총회장 목회서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사랑이 전국 교회와 성도 여러분과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다가오는 11월 첫째 주일(11월 3일)은 제86회 총회(2001년)에서 결의한 학원선교주일입니다. 총회 학원선교주일은 어린이, 청소년, 청년 선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는데 힘쓰기 위하여 제정된 주일입니다.

제104회 총회는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교회”(느 2:17, 엡 5:26-27)라는 주제 아래 변화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Innovation), 말씀을 바탕으로 새롭게 혁신하는 한국교회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한국교회는 다음세대와 소통하고 그들을 격려하며, 비전을 심어주며 젊은 열정으로 창조주 하나님을 섬기도록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야 합니다. 다음세대를 위해 막혀있던 제도와 틀을 과감히 바꾸어 그들이 찾아오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다음세대에 투자하며 미래를 열어가는 한국교회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청소년·학원선교의 현장은 급속도로 변화하는 사회환경과 교육 정책의 변화, 교회의 무관심 등의 이유로 현재는 복음화율이 낮은 선교지와도 같습니다. 청소년 인구가 급격히 감소하는 상황에서 교회학교는 물론 비기독교 학교의 선교적 접근자체가 어려워진 것이 현실입니다. 오늘날의 한국교회는 과연 우리의 세대가 끝나면 다음세대가 신앙을 계승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과 염려 속에 서있습니다. 속히 청소년 학원선교의 중요성과 시급성을 깨달아 다음세대를 향한 신앙 교육과 신앙 계승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총회는 "학원선교 교사제도"(제83회 총회)와 "학원선교 전도목사"(제84회 총회) 제도, "노회 내 청소년, 학원선교 전담목사 파송"(제92회 총회) 제도를 결의한 바 있습니다. 각 노회에서는 지역 교회가 서로 연대하여 비기독교 학원선교 현장에 전담목사 파송을 통하여 비기독교에 복음이 확장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역교회에서도 학원선교를 담당하는 전문 단체들과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청소년 학원선교에 전략적인 선교를 통한 복음의 확장이 일어나도록 협력하고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전국 교회와 68개 노회는 학원선교주일을 지켜주시고, 말씀을 계승하여 나갈 다음세대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말씀을 통해 그리스도를 알고, 그리스도의 빛과 소금으로 교회를 세우는 다음세대, 그리스도의 제자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이 전국 교회와 노회 위에 그리고 말씀으로 교회를 세워갈 다음 세대 위에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11월 3일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장 김태영 목사


[03128]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3길 29(연지동, 총회창립 100주년 기념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TEL 02.741.4350 FAX 02.6008.2982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