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안에서 문안 드립니다.
전도사님의 글에서 선교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복음전파를 통해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일에 주님께서 전도사님을 귀하게 사용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전도사님 글에 간단히 답 글을 올려드립니다.
1.
신대원 목연에 들어가시기 전에 선교사로 파송되는 문제로 선교부로 연락을 주신 적이 있으
셨나 봅니다. 아마도 당시에 독신 선교사로는 파송을 하지 않는다는 답변을 들으신 듯 합니다.
평양노회에서는 독신의 경우에는 총회 선교사로 추천을 하지 않겠다고 하신 것 같습니다 (또는 전도사님께서 혼자는 파송받지 않겠다고 하신 것인지요? ).
인도 김영자 선교사님, 방글라데시 조상희 선교사님, 러시아 김정희 선교사님, 프랑스 고금자
선교사님, 영국의 박영은 선교사님 등 독신 선교사로 활동 중이신 분들이 계십니다.
독신 선교사로 파송이 아주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만 사역지에 따라서는 부부로 파송되는 경우에 사역지 정착에 좋을 수 도 있습니다.
2.
전도사님께서는 선교에 헌신하심에 있어 협력하시는 방법을 취하시고자 하시는군요.
그래서 선교지에서 필요로 하는 학문을 배우고자 하시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선교지에서 필요한 학문은 선교지 마다 다를 것입니다.
어떤 선교지를 마음에 두고 계신지에 따라 보다 효과적인 공부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종교권, 대륙, 종족에 따라 선교지에 정착하거나 섬기는데 적절한 공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면 자신의 은사에 따라 선교지에서 봉사를 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여하튼 목사로서 선교 사역을 하시고자 할 때 총회선교정책에 따르실 수 있습니다.
총회의 정책은 교회개척을 목표로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교회개척은 궁극적으로 현지교단 설립을 말합니다.
따라서 현지에 건전한 교회(단)이 있는 경우에는 현지교회 안에서 사역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현지교단에서 총회선교사는 현지교회 지도자 양성을 돕는 사역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현지교단의 신학대학에서 교수 사역을 전개하실 수 있는데...
이 경우, 역사신학과 조직신학이 불필요할지는 의문입니다.
신학교에서 교수사역을 하실 경우 Th. M. 이나 M.A. 수준의 학위를 지녀야 합니다.
갈수록 선교지에서 박사학위 소지자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어떤 신학 분야든 선교사가 선교지를 충분히 이해한다면 현지교회를 섬기는데 도움이 될 것입
니다.
3.
신방현 목사님은 현재 총회세계선교부에서 사역 중에 계십니다.
연락처는 02)763-9764 입니다.
사역지의 필요에 따라 학문 분야를 정하신다고 하신다면 선교와 관련된 분들과 직접 상담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아시아 지역 - 박충성 목사
유럽, 중동, 아프리카, 북방 지역 - 최영웅 목사 (총회세계선교대학)
아메리카, 태평양 지역 - 공 훈 목사
총회세계선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