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부  부서 소개 대외보도자료

대외보도자료 세계선교부의 대외보도자료입니다.

선교사 자녀들에게 김장김치 나눔 (2021.10.28)

세계선교부 2022-02-16 (수) 14:30 2년전 1012  

총회 세계선교부 산하 MK사역위원회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21년 10월 28일(목) 19:06
지난 해 김치나눔 인증샷과 감사인사.
"김치 맛있게 먹고 더 열심히 공부하고 성장하겠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세계선교부(부장:김정현) 산하 MK사역위원회(위원장:곽재욱)가 최근 지역교회의 후원을 받아 선교사 자녀(MK)에게 김장김치를 나누고 있다.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선교사 자녀들은 부모 선교사의 그늘을 떠나 한국에서 대학에 다니거나 직장생활을 하는 이들이 대부분. 이들은 정체성의 혼란, 상대적 박탈감, 경제적 어려움으로 마음이 어렵고 곤고하게 지내는 경우가 많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선교사 가정들이 어려움을 겪었으며, 선교사 자녀들도 아르바이트를 하기 어려워 용돈 마련 및 생활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수원성교회(안광수 목사 시무) MK부서와 영락교회(김운성 목사 시무) 제4여전도회는 매년 선교사 자녀들에게 김치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 이전에는 직접 김치를 담가서 나눌 수 있었지만, 지난해부터는 코로나로 인해서 '김치나눔 사랑나눔'이 중단되지 않도록 구매해서라도 보내고 있는 상황.

실무 담당자 임성숙 실장은 "MK들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많이 겪었는데 어떻게 보면 작은 나눔이지만 김치 나눔을 통해서도 많은 위로를 받았다고 감사인사를 보내고 있다"라며, "매년 김치나눔을 하는 수원성교회 MK부서와 영락교회 제4여전도회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치 수령을 원하는 선교사 자녀는 오는 11월 12일까지 구글 계정(https://forms.gle/AngCcxXgwTJovTH49)으로 신청 후 인증샷과 감사인사를 올리면 된다. 


2024년도 교세통계작성
제 108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