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군경교정선교부 부서소개 인사말
인사말 군경교정선교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부흥하는 교회(겔37:14, 행9:31)
제109회기를 맞이하여 “성령의 능력으로 부흥하는 교회 (겔37:14, 행9:31)”라는 총회 주제 아래 부흥하고 역동하는 군선교, 경찰·교정·소방선교를 위해 군경교정선교부는 최선을 다하여 군선교현장과 경찰·교정·소방선교현장에 대한 정책 개발과 현장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총회는 제105회기에 군경교정선교부와 국내선교부가 ‘국내와 군특수선교처’로 통합 편성되었지만 군경교정선교부는 부처 안에 존속하며 그대로 총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군경교정선교부는 교회의 공적인 역할을 위해 더욱 힘쓰며, 특수선교를 지원하는 사역이 확장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보다 체계적으로 군선교와 경찰·교정·소방선교 현장을 세워가기 위해, 부서의 임원과 실행위원, 전문위원 그리고 부서 산하단체 및 각 후원회, 총회 실무자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60년 동안 군선교사역은 한국교회 성장을 위한 대안으로 자리매김 해 왔으며, 다음세대(청년세대)의 성장동력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최근 군선교 현장에도 급속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병사 월급의 급격한 인상, 병영 내에서 휴대전화 사용의 전면허용, 육군훈련소 내 종교행사에 대해 강제 할 수 없다는 헌번재판소의 판결 등은 장병들을 예배의 자리로 인도하는데 큰 어려움으로 다고 오고 있습니다. 총회 군경교정선교부는 이러한 병영 문화의 변화가 위기가 아닌 선교적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찰·교정·소방선교는 국가적 차원에서는 사회안전망 구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며, 선교적 차원에서는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에 만들어가는 소중한 선교입니다. 따라서 다원화 되어가는 군선교현장과 경찰·교정·소방선교현장을 부흥시키는 길은 군경교정선교부 뿐만 아니라 69개 노회 군경교정선교부와 전국교회와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기도하고 협력할 때에 이루어지리라 믿습니다.
군선교, 경찰선교, 교정선교, 소방선교를 위해 제109회기 “성령의 능력으로 부흥하는 교회”의 주제를 실천하고 특수현장을 다시 살리고 부흥시키기 위해 각 노회와 전국 지 교회들의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섬기시는 노회와 교회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