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군경교정선교부 부서소개 인사말

인사말 군경교정선교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주여, 치유하게 하소서(출15:26, 사53:4~5, 살전5:23)

제108회기를 맞이하여 “주여, 치유하게 하소서(출15:26, 사53:4~5, 살전5:23)”라는 총회 주제 하에 역동하는 군선교, 전문성있는 경찰·교정·소방선교를 위해 군경교정선교부는 최선을 다하여 군선교현장과 경찰·교정·소방선교현장을 섬기려고 합니다.

총회는 제105회기부터 총회기구개혁의 일환으로 군경교정선교부와 국내선교부가 ‘국내와 군특수선교처’로 통합 편성되었습니다. 그러나 부서는 그대로 군경교정선교부로 존속하며 섬기고 있습니다. 군경교정선교부는 교회의 공적인 역할을 위해 안전한 사회가 되도록 부서가 더욱 힘써고, 특수선교를 지원하는 사역이 확장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보다 체계적으로 군선교와 경찰·교정·소방선교현장을 세워가기 위해, 부서의 임원과 실행위원, 전문위원과 후원회, 실무자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60년 동안 군선교사역은 한국교회 성장을 위한 대안으로 자리매김 해 왔으며, 다음세대(청년세대)의 성장동력이기도 합니다.
군선교는 단순히 군장병만을 전도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민족을 복음화하는 일입니다.
최근 타종교 및 신흥종교들의 유입으로 갈수록 군선교 현장은 매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찰·교정·소방선교는 국가적 차원에서는 사회안전망 구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며, 선교적 차원에서는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에 만들어가는 소중한 선교입니다. 갈수록 다원화되어가는 군선교현장과 경찰·교정·소방선교현장을 부흥시키는 길은 군경교정선교부 뿐만 아니라 69개 노회 군경교정선교부와 전국교회와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기도하고 협력할 때에 이루어지리라 믿습니다.

부서 산하단체인 총회군종목사단, 총회군선교사회, 총회경목협의회, 총회교정선교협의회, 총회소방선교협의회 그리고 각 해당 선교분야를 후원하는 총회군선교후원회, 경찰선교후원회, 교정선교후원회, 소방선교후원회가 결성되어 선교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군·경찰·교정·소방선교를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군선교, 경찰선교, 교정선교, 소방선교를 위해 제108회기 “주여, 치유하게 하소서”의 주제를 실천하고 특수현장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각 노회와 전국 지 교회들의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섬기시는 노회와 교회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군경교정선교부장 권위영 목사

2024년도 교세통계작성
제 108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