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선교·교정선교·소방선교 분야 사업경과
1) 경찰선교: 15만 경찰선교(해양경찰 1만3천명)의 활성화를 위하여 전국 150여 경찰서에 총회소속 400여명의 경목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경찰 복음화를 위해 ‘경목협의회’와 협력하여 경찰서 공무원들 예배와 유치장 방문 등 선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코로나19’ 전염병으로 경찰서 방문이 제한적이라 경목 전화상담과 지원사역을 하고 있다. 또한 경찰선교 매뉴얼을 106회기에 발간 목표하고 있다.
2) 교정선교: 전국 54개의 교정시설 내 5만여 수용자들을 대상으로 성탄절성경보내기와 예배와 상담 등 다양한 선교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수용자들 가족들과 교정시설에 종사하는 교정공무원들 선교를 위하여 총회소속 100여 명의 ‘교정선교협의회’ 교역자들과 ‘교정선교후원회’와 협력하여 교정선교를 감당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정시설 방문이 제한적이라 현재는 교정시설 물품지원사역과 예배영상 보내기를 전개하고 있다. 또한 교정선교 매뉴얼 발간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3) 소방선교: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재난예방과 구호활동이 날로 중요하게 인식되는 가운데 제104회기 총회에서 ‘총회소방선교협의회’와 ‘총회소방선교후원회’를 군경교정선교부 산하기관으로 청원 허락을 받고 활발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총회소방선교협의회’ 30여명의 회원들과 ‘총회소방선교후원회’와 협력하여 재난현장방문과 소방서 방문, 전국소방선교회와 협력하여 소방공무원 예배와 선교에 주력하고 워크숍을 통해 소방선교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