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고시위원회 위원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고시위원회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우리 교단에 목사를 세우는 의미있고,
보람 있는 일을 맡게 되어 감사합니다.

 

제102회기 고시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상진 목사(강원동노회 황지중앙교회)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오엠알 카드를 잘 정착시키고, 시대가 변함에 따라 목사고시 과목 확대 혹은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심도 있게 연구 검토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약 2분 남짓의 짧은 면접 시간동안 신상만 파악하는 실태에 대한 문제점도 지적했다. 이상진 목사는 "면접절차도 수정 보완할 것"이라며, "심성, 목사로서의 영성, 정신건강 부분까지도 체크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이 목사는 "어려운 시대에 목사가 되려고 하는 후보생들을 잘 검증해 미래 교회 지도자 세우는 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목사후보생들에게 "실력은 물론, 자기건강관리, 영력도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고, 기도로 준비하며 목사고시에 응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목사고시와 관련해서 세미나 남발 및 문제집 판매 등의 폐단을 막기 위해 문제은행을 중심으로 유사한 문제를 제공해 수험생들의 혼란을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knlee@pckworld.com
[한국기독공보사 제공]

 

이상진

[03128]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3길 29(연지동,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TEL 02.741.4350 FAX 02.6008.2982 MAIL administrator@naver.com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