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감사위원회 위원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감사위원회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감사위원들부터 총회와 하나님의 뜻에 용기를 내고
변화하면서 총회를 바르게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위원 9명의 의지만으로 총회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힘은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뜻이 아닌 것은 '노'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가 새로운 변화를 가져 올 수 있기 때문에 우리 감사위원들부터 총회와 하나님의 뜻에 용기를 내고 변화하면서 총회를 바르게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제102회 총회에서 감사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노흥기 장로(부산남노회 양산중앙교회)는 "겸손하게 총회를 섬기겠다"고 소감을 전하며,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고 총회 부서들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주도면밀하게 검토하고 잘못된 것들은 바로잡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회기 감사위원회 회계로 섬겼던 노 장로는 "사회봉사부 특별감사 등을 겪으면서 감사의 기능이 지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재발을 방지하고 예방하는 차원이 더 크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이번 한 회기 이러한 감사의 기능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 장로는 오는 11월 감사위원회 연수회를 열어 제102회 총회 감사의 목표를 설정하고 매뉴얼 연구, 감사 교육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ches@pckworld.com
[한국기독공보사 제공]

 

노흥기

[03128]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3길 29(연지동,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TEL 02.741.4350 FAX 02.6008.2982 MAIL administrator@naver.com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