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주가는 장중 5% 넘게 상승하며 애플(0.


49%↓) 등 주요 대형 기술주들이 1% 범위에서 등락하는 것과 비교됐다.


특히 제너럴 모터스(GM) 주가는 7% 하락 중이다.


테슬라 주가는 전날 트럼프 대통령이 외국산 자동차에 대해 25%의 관세 부과를 발표하면서 5.


http://www.kairi.re.kr/


중국 AI 스타트업 딥시크 새로운 AI 모델 출시에도 글로벌 증시 별다른 반응 안보여, 지난 1월 첫 모델 출시 당시엔비디아등 AI 반도체 관련주 급락했던.


지난 1월 딥시크가 첫 AI 모델을 발표했을 때 글로벌 증시는 패닉에 빠졌고,엔비디아와 같은 AI 반도체 관련주가 급락하는 등 큰 변동성이 보였던.


주가는 장중 5% 넘게 상승하며 애플(0.


49%↓) 등 주요 대형 기술주들이 1% 범위에서 등락하는 것과 비교됐다.


특히, 제너럴 모터스(GM) 주가는 7% 하락 중이다.


테슬라 주가는 전날 트럼프 대통령이 외국산 자동차에 대해 25%의 관세 부과를 발표하면서 5.


그러나 관세 부과가 적어도.


◇엔비디아와의 오랜 파트너십이 성장 기반 델의 AI 인프라 성장에는엔비디아와의 긴밀한 관계가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마이클 델 CEO는 "젠슨 황엔비디아CEO와 31년 동안 알고 지냈다"며 "1997년 출시된 리바 128(Riva 128)이 중요한 전환점이었다"고 회고했다.


이같은 긴밀한 관계는 최근 열린엔비디아GTC.


관세 부과가 글로벌 관세 전쟁으로 번질 수 있다는 우려에 테슬라(-5.


1%) 등 자동차주를 비롯해엔비디아(-5.


2%) 등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도 줄줄이 내리막을 탔다.


27일 한국·일본·대만 등 아시아 증시도 미국발(發) 악재의 영향을 피할 수 없었다.


HBM는 AI 반도체 핵심 부품으로,엔비디아주요 공급사인 SK하이닉스가 시장 주도권을 잡고 있다.


그는 하반기 내 HBM4(6세대) 12단 제품 양산 계획도 재차 강조했다.


곽 사장은 중국 저비용 AI 모델 딥시크로 초고성능 반도체 시장이 둔화되지 않을지 묻는 질문에는 “오히려 딥시크의 등장으로 양질의 AI.


테슬라,엔비디아같은 유명 종목은 한국인이 아무리 사모아도 지분율이 시가총액의 2%를 넘지 않는데, 초고위험 상품은 얘기가 다르다.


한국예탁결제원 등에 따르면, 테슬라 2배 레버리지 ETF(TSLL)의 전체 시가총액 대비 한국인 보유 잔액은 40.


5%(18일 기준)에 달한다.


나스닥100 지수 하루 움직임의 3배만큼.


엔비디아도 구글 계열사 캘리코의 아트 레빈슨 CEO를 사외이사로 임명했고, 휴 존스턴 디즈니 수석부사장도 MS(마이크로소프트)의 사외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도 지난 2012~2017년 당시 이탈리아 자동차 기업인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FCA)의 지주사 엑소르(Exor)의 사외이사로 활동한 적도.


‘전력 소모가 적은 반도체를 사용하라’는 내용의 이 규제는 사실상 미국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칩을 겨냥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엔비디아가 중국 시장을 겨냥해 만든 AI 칩 ‘H20’이 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규제의 구체적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중국산.


또 "엔비디아(NVIDIA) 같은 회사를 만들어서 버는 30%를 국민들한테 나눠주겠다는데 몇 년이나엔비디아하겠나"라며 "이게 얼마나 여러분들의 등골을 빼먹겠단 얘기인지 아시겠나.


이거 하려면 미래 세대의 것을 갖다 쓰지 않으면 안 된다.


그 빚은 누가 갚을 건가"라고 꼬집었다.


권력구조의 개편과 관련해 오.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