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부(본부장 조남식)는 25일 고용노동부 서울지방노동청에서 연금 전문 유튜버 ‘박곰희TV’와 함께 ‘중소기업퇴직연금기금제도(푸른씨앗)’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 근로자와 사업주를 대상으로 퇴직연금의 필요성과 제도 활용법을 쉽고 재미.


홍보하는 꽃 화분과씨앗키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근로복지공단 제공 중소기업 노동자들을 위해 도입한 퇴직연금기금 제도 ‘푸른씨앗’이 평균 6%를 넘는 높은 수익률로 퇴직연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시행 3년 만에 가입자가 12만 명을.


13일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에서 꽃 화분과씨앗키트 나눔 행사를 갖고 '푸른씨앗' 홍보를 하고 있다.


다산피부과


근로복지공단 제공푸른씨앗은 2022년 9월에 도입한 공적 퇴직연금제도로 상시근로자 30인 이하 사업장이 가입할 수 있다.


근로복지공단이 책임지고 자산을.


근로복지공단은 13일 중소기업이 많이 모여 있는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에서 꽃 화분과씨앗키트 나눔.


복지공단은 13일 중소기업이 많이 모여 있는 서울 구로구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에서 공단이 운영하는 중소기업 퇴직연금기금 ‘푸른씨앗’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날 행사 참가자들에게 꽃 화분과씨앗키트를 나눠주고, ‘푸른씨앗’ 현장.


근로복지공단 제공 근로복지공단은 지난 12일부터 공단병원 6개소(인천·안산·창원·순천·대전·동해병원)에서 '푸른씨앗건강검진 할인' 제도를 시행하기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푸른씨앗건강검진 할인' 제도는 공단이 운영하는 기금형 퇴직연금인 '푸른씨앗.


공단은 지난 12일부터 공단병원 6개소에서 '푸른씨앗건강검진 할인' 제도를.


중소기업퇴직연금기금제도 인포그래픽.


ⓒ근로복지공단푸른씨앗가입자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6개소 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을 최대 44%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근로복지공단은 27일 공단병원 6개소(인천·안산·창원·순천·대전·동해병원)에서 ‘푸른씨앗.


기대 수명은 길어지고 자녀들도 살기 바쁜 만큼 국가가 국민의 노후를 걱정하고 준비할 수밖에 없는 때가 온 것이다.


‘푸른씨앗’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기금형 퇴직연금제도의 애칭이다.


그런데 왜 민간이 대부분인 퇴직연금 시장에서.


현 정부의 기금형 퇴직연금 도입 구상도 아직 뚜렷하지 않다.


이재명 대통령은 30인 미만 사업장이 대상인 중소기업퇴직연금기금(푸른씨앗)을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내놨지만 전반적인 기금형 도입 내용은 포함하지 않았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계약형에서 기금형.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