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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등 외식 품목에 대해 매장 가격보다 배달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가격제(배달가격제)가 대형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지만 논의의 중요한 한 축이 빠진 느낌을 지울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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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두 달 만에 다시 2%대로 올라섰다.


누적된 식품가격 인상이 전반적인 물가 상승을 이끌었다.


중동 지정학적 불안으로 석유류 가격도 다시 상승 전환했으며 수산물 가격도 지구온난화 영향으로 불안한 흐름을 보였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6월.


통계청 6월소비자물가동향 주요 등락률 추이.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수치다.


구윤철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물가안정을 첫 과제로 꼽으면서 언급한 라면, 계란 상승폭은 커지고 있다.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 계란 매대에소비자들이 계란을 고르고 있다.


ⓒ뉴시스 6월소비자물가가 2%로 상승 전환했다.


축수산물과 계란, 가공식품 등 먹거리 물가가 인상되며 지난달 물가를 견인했다.


산지 출하량 감소, 원재료·인건비 상승, 환율, 기후 등 복합적인.


2일 충청지방통계청의소비자물가동향을 보면 지난 6월 충북소비자물가지수는 117.


06(2020년=100)으로 전달보다 0.


1%, 지난해 같은 달보다 2.


사진 제공 동북지방통계청 6월 대구와 경북의소비자물가가 1년 전보다 2.


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북지방통계청이 발표한 '2025년 6월 대구·경북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6월 대구의소비자물가지수는 116.


29(2020년=100)로 1년 전보다 2.


통계청 6월소비자물가동향 발표 6월소비자물가지수가 2%대를 기록하며 반등했다.


서민들이 자주 찾는 식품 물가는 전년 동월 대비 3.


2일 통계청의 '6월소비자물가.


[앵커] 6월소비자물가가 두 달 만에 다시 2%대로 올라섰습니다.


가공식품과 외식 등 먹거리 물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전체 물가를 끌어올렸습니다.


장마철을 앞두고 여름 배추와 상추 등 채소류 가격이 들썩이고 있다.


2%) 이후 5개월만에 가장 높은 상승폭을 기록했다.


누적된 식품가격 인상이 전반적인 물가상승을.

제 109회기 총회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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