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상무장관에게 1962년 무역확장법232조에 따라 중요 광물에 대한 조사를 개시하라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백악관은 “이들 자원의 수입이 미국의 안보와 회복력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려는 조치”라고 설명했다.


무역확장법232조는 미국으로 수입되는 특정.


한편, 미국 상무부는 국가안보에 위협이 된다고 판단되는 품목에 대해 수입 제한 조치를 할 수 있는 무역확장법232조를 근거로 반도체 산업 전반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조사 대상에는 레거시 반도체, 첨단 반도체, 웨이퍼 및 기판, 반도체 장비 등 광범위한 품목이 포함된다.


최근 미국 상무부는 무역확장법232조에 근거해 국가 안보에 미치는 영향 등을 파악하기 위해 반도체 조사를 시작했다.


무역확장법232조는 특정 품목 수입이 국가 안보를 위협할 경우 대통령이 관세 등을 통해 수입을 제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조사 대상에는 범용 반도체(레거시반도체)와 반도체 기판.


무역확장법232조에 의거한 품목별 관세 IEEPA 체제와 별개로, 트럼프 대통령은 2~3월에 걸쳐 미국으로 수입되는 모든 철강·알루미늄, 자동차·부품에 대한 추가 관세 25%(ad valorem)를 각각 발표했는데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무역확장법232조에 의거한 품목별 관세> 발표.


백악관은 15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가공된 핵심 광물 및 파생 상품에 대한 무역확장법232조조사를 통한 국가 안보 및 경제적 회복력 보장'을 명시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은 무역확장법232조에 근거해 희토류와 관련 광물 및 파생 제품의 수입이 안보에.


무역확장법232조관련 영향 조사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명했다.


길 대변인은 "예상된 수순으로, 조사는 몇 개월에 걸쳐 진행될 것"이라며 "집행위는 대서양 관계에 중요한 반도체·의약품 부문 관세에 대해 강력한 반대 입장을 표명해왔다"고 말했다.


무역확장법232조조사는 반도체와 의약품 수입을 국가 안보.


미 행정부는 현지시간 14일 전자기기, PC등을 포함해 반도체에 대한 무역확장법232조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며 이에 대한 관세율 부과에 대해 발표할 것이라 말했다.


트럼프 미 대통령은 "나는 유연한 사람"이라며 "내 생각을 바꾸진 않지만 유연하게 대처합니다.


어쩌면 뭔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라며 스마트폰.


https://www.minwon.re.kr/


백악관이 배포한 행정명령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무역확장법 제232조'에 따라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에게 가공된 핵심 광물과 이를 포함한 파생.


무역확장법232조는 특정 품목의 수입이 미국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세 등으로 해당 품목의 수입을 제한할 권한을 대통령에게.


최근 미국 상무부는 무역확장법232조에 근거해 국가 안보에 미치는 영향 등을 파악하기 위해 반도체 조사를 시작했다.


조사 대상에는 범용 반도체.


그러면서 "무역확장법232조는 (이미) 자동차와 철강, 알루미늄 등에 적용하여 관세 25%를 부과했다"며 "특정 반도체 품목도 미국 안보에 위협이 된다고.


무역확장법232조조사를 통한 국가 안보 및 경제적 회복력 보장'에 대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행정명령은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에게 가공된 핵심 광물 및 희토류, 파생 제품의 수입이 국가 안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무역확장법232조에 따라 조사하도록 하는 내용입니다.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