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강릉경찰서는보이스피싱피해자로부터 돈을 뜯어내려 한 60대 남성 이 모 씨를 전기통신금융사기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씨는 지난 18일 강릉에서 만난보이스피싱.


ⓒ뉴시스 단기 관광비자로 한국에 들어와 서울과 수도권 일대에서보이스피싱조직 수거책으로 활동한 외국인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27일 경기 평택경찰서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혐의로 A 씨(30대) 등 중국인 관광객 4명을 검거해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수사기관 등을 사칭해 수표를 편취한 60대보이스피싱현금 수거책이 경찰에 붙잡혔다.


강릉경찰서는 금융감독원, 검사 등을 사칭해 1억2700만 원 상당의 수표를 편취한 현금 수거책 60대 A씨를 검거했다고 27일 밝혔다.


A씨는 금융감독원과 검사 등을 사칭해 피해자.


사기대응팀 직원(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이 2024년이후 현재에 걸쳐 고객자금 53억원에 대한보이스피싱피해를 막은 것으로 나타났다.


https://sangmudaecc.or.kr/


NH투자증권은 정보보호부 금융사기대응팀 직원 A씨가보이스피싱으로 거액을 이체하려는.


▲대전동부경찰서 관계자가보이스피싱피해를 예방한 하나은행 직원 A 씨에게 감사장과 신고보상금을 전달했다.


ⓒ대전동부경찰서 ▲대전동부경찰서 관계자가보이스피싱피해를 예방한 하나은행 직원 A 씨에게 감사장과 신고보상금을 전달했다.


사채를 쓰는 이들 중 30대 미만, 젊은 세대는 SNS나 문자로 전송된 해외 투자 빙자 사기 등의보이스피싱에 낚인다.


평균 고등교육 진학률이 90%를 넘는 스마트한 20대는 본인들 앞에 펼쳐진 현재와 미래를 쉽게 예측할 수 있다.


노인대학을 방문해 지역 노인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범죄 예방과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보이스피싱예방 △교통사고 예방 △맞춤형 노인 범죄 예방 활동 등을 주요 주제로 다뤘다.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보이스피싱피해.


관광 비자로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보이스피싱수거책으로 활동한 중국인들이 붙잡혔습니다.


경기 평택경찰서는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등의 혐의로 30대 A 씨 등 중국인 4명을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지난 17일부터 이틀 동안보이스피싱피해자.


자금 등 거액의 재산을 빼앗기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6일 광주경찰청에 따르면 70대 A씨는 전날 거주지 담당 경찰서에보이스피싱피해를 신고했다.


A씨는 검사를 사칭한보이스피싱조직원에 속아 노후 자금, 은행 대출금 등 총 9억7000만원을 약 한 달간.


직원 A씨는 사기 피해를 당한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거액.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