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한양대 유기나노공학과 한태희 교수 연구팀이폐플라스틱을 고결정성 인조흑연으로 전환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사진은 한태희 교수(왼쪽), 정우재 석박통합과정생.
왼쪽부터 한태희 교수, 정우재 석박통합과정생(사진=한양대 제공) 한양대는 한태희 유기나노공학과 교수팀이 이러한 연구 성과를 얻었다고 14일 밝혔다.
플라스틱사업부 이사 "버려지는플라스틱을 쓰레기가 아닌 자원으로 인식하고 순환 구조 안으로 끌어들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플라스틱이 바다로 흘러가 생태계를 해치는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재활용을 전제로 한 설계부터 재활용, 재사용까지 전 과정이.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에서 '올해의 지속가능경영'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22년 해양플라스틱오염 문제 해결을 위해 설립된 네덜란드 비영리 단체 오션클린업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3년간의 파트너십 성과를 인정.
우리 중소기업이 개발한폐플라스틱순환기술이 미국에서 열린 '에디슨 어워즈 2025'에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저영향개발협회(회장 최경영)는 웨스텍글로벌(대표 최아연)에서 개발한 에코씨큐브 기술이 혁신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플라스틱) 생산량과 사용량은 모두 세계적인 수준이다.
한국석유화학협회 석유화학편람을 보면 한국 합성수지 생산량은 2023년 1천451만3천t으로 주요 10개국 가운데 중국(9천794만t), 미국(3천857만t), 사우디아라비아(1천463만5천t)에 이어 4번째로 많았다.
위한 기술적 솔루션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첫 번째 발표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기후변화연구본부 라호원 본부장이 맡아 '폐플라스틱자원화 기술(화학적 재활용)'을 주제로폐플라스틱의 자원순환 메커니즘과 열분해 기술을 활용한 에너지화 방안에 대해 소개.
태양광, 폐수,폐플라스틱을 이용한 암모니아, 글리콜산 동시 생산 광전기화학 시스템 모식도.
울산과학기술원(UNIST) 신소재공학과.
속초해양경찰이 어민들을 상대로 어선에서 발생하는폐플라스틱재활용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강원 속초해양경찰서(서장 이우수)가 어선에서 발생하는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우생순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우생순은 '우리 생수병 되가져와 자원.
구리 내성과 락카아제(laccase) 활성을 증진시켜 다양한 합성 염료에 대한 분해 활성을 높이는 모습.
원자력연 제공 합성연료나폐플라스틱등 자연 분해가 어려운 물질을 방사선을 활용해 친환경적으로 처리하는 미생물이 개발됐다.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