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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연사로 나선현대차·기아AVP본부장 송창현 사장은 키노트를 통해 현대차그룹의 새로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브랜드이자 기술 플랫폼인 'Pleos'를 공식 발표했다.


Pleos는 '더 많은'을 뜻하는 라틴어 'Pleo(플레오)'와 운영체제의 약자인 'OS(Operating System)'의 합성어로, 사람과 사물의 이동에.


송창현현대차·기아AVP본부장은 “현대차그룹은 E&E 아키텍처와 OS, UX, AI, 파트너십 등 클라우드 모빌리티 실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발자, 파트너사, 지자체와 함께 개방형 모빌리티 생태계를 조성하고 고도해 나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 결과현대차·기아는 오는 4월 열리는 중국 최대 모터쇼인 '오토 상하이'에도 불참을 결정했다.


2002년 중국 시장 진출 이후 최초다.


반면 현대차와 기아는 지난해 미국에서는 각각 91만대와 79만대를 판매했다.


양사의 미국 내 도합 판매량만 170만대로 GM, 도요타, 포드에 이어 미국 시장 4위다.


이를 통해현대차와기아는 미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25%의 미국 자동차 수입 관세를 피할 수 있게 됐다.


트럼프 행정부가 이에 대해 관세 면제 의지를 드러낸만큼, 현재 미국에서 생산되는 차량을 약 30만대에서 120만대로 증대시키겠다는 목표를 세운 것이다.


현대차그룹 측은 이번 투자가 미국.


시가총액 상위주 가운데 삼성전자(-2.


75%), SK하이닉스(-3.


82%), LG에너지솔루션(-0.


14%), 삼성바이오로직스(-1.


77%) 등 대부분이 하락 중이다.


98%), IT 서비스(-0.


아울러 현대제철은 지난해 글로벌 완성차 회사(현대차·기아제외)에 100만톤 이상의 자동차 강판을 판매하는 기록도 세웠다.


2010년 당진제철소 준공 이후 현대제철이 글로벌 자동차 고객사에 자동차용 강판을 100만톤 넘게 판매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제철은 전체 자동차용 강판 판매 비중의 20% 가량인.


이번에 대규모 투자를 밝힌현대차·기아의 대미 수출 규모는 101만5005대다.


현대차가 63만7638대, 기아가 37만7367대를 수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수입되는 자동차에 이어 반도체와 의약품에도 25% 관세 부과를 재 확인했다.


지난 바이든 정부에선 IRA법과 반도체법(CHIPS Act)을 통해 보조금 지급을 무기로 국내.


현대차·기아가 지난해 미국으로 수출한 자동차는 100만여대 수준이다.


멕시코공장에서 보낸 14만여대까지 합치면 114만여대가현대차·기아의 미국 수출 물량.


단순 계산으로 3000만원짜리 차 114만대를 수출하면 34조2000억원을 버는데 관세 25%를 적용하면 8조5500억원을 뱉어내야 한다.


송창현현대차·기아AVP본부장 사장이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개발자 콘퍼런스 '플레오스 25'에서 발표하고 있다.


28 [현대자동차·기아 제공.


송창현현대차·기아AVP본부장 사장이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개발자 콘퍼런스 '플레오스 25'에서 발표하고 있다.


28 [현대자동차·기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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