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다사읍 이상태씨가 첫모내기를 하고 있다.


대구 달성군 다사읍 이상태(58·다사농협장)씨 논에서 지난 16일 올해 첫모내기작업이 시작됐다.


첫모내기는 한해 벼농사의 출발을 알리는 의미있는 작업으로 달성군에서 시작된 첫모내기로, 본격적인모내기시즌이.


곡우를 하루 앞둔 지난 19일 , 대구 달성군 다사읍 이상태(58) 씨 논에서 진행된 올해 첫모내기장면.


/달성군 제공 곡우를 하루 앞둔 지난 19일 오전, 대구 달성군 다사읍 이상태(58) 씨 논에서 올해 달성군의 첫모내기가 시작됐다.


못자리와 함께 본격적인 농사철.


이날 이앙된 벼는 조생종 품종으로, 빠른 수확을 목표로 한 본격적인 영농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첫모내기는 한 해 벼농사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풍년 농사 기원” 장세일 영광군수가 지난 15일 군남면 반안리 정권옥(50) 농가모내기현장을 방문하여 풍년 농사를 기원하며모내기작업을 도왔다.


사진제공=영광군 전남 영광군은 지난 15일 올해 첫모내기를 실시한 군남면 반안리 정권옥(50) 농가모내기.


청도군은 지난 17일 이서면 금촌리에서 올해 첫모내기행사를 (사)한국쌀전업농청도군연합회 주관으로 가졌다.


웨딩박람회


이날 행사에는 김하수 청도군수, 전종율 청도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농협군지부장 및 지역농협장, 쌀전업농 회원 등 120여명이 참가했으며 소식재배.


[창원=뉴시스]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정달마을 청년농업인 조정환씨 농가에서 18일 올해 첫모내기가 이뤄지고 있다.


(사진=창원시 제공) 2025.


[보성=뉴시스] 17일 전남 보성군 웅치면 대산리 박순선씨 농가가 2025년산 웅치 올벼쌀 생산을 위한 첫모내기를 하고 있다.


전남 보성군은 지난 17일 웅치면 대산리 박순선 농가에서 2025년산 웅치 올벼쌀 생산을 위한 첫모내기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첫모내기를 시작으로, 군은 오는 5월 초까지 약 120여 농가가 총 130헥타르(㏊) 규모로 웅치 올벼쌀을 재배할 예정이며, 8.


못한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등 종잡을 수 없는 날씨 때문입니다.


이대로라면 수확은 예년보다 열흘가량 늦어질 것으로 보이지만,모내기때문에 마냥 기다릴 수만도 없습니다.


◀김현택 영농조합법인 총무이사▶"감자를 수확하고 난 후에 또 벼를 심어야 되기 때문에.


고흥군 첫모내기행사 [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전국 평균보다 9일 빠른 이날부터 조생종 벼모내기를 시작해 총 383ha 규모로 조생종 벼를 재배할.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