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태광산업 주주토론방) 정부가 지난해 ‘코리아디스카운트(한국 증시 저평가)’ 현상을 타파하겠다며 이른바 ‘밸류업.
허망한 밸류업…76%는 평가 가치 더 낮아져 밸류업 정책에도 불구하고 코리아디스카운트가 지속되는 데는 정부가 제대로 된 ‘당근과 채찍’을 내놓지.
이 원장은 얼마 전 라디오에 출연해서도 “상법 개정안에 거부권을 행사하게 되면 코리아디스카운트해소에 대한 정부의 의지가 의심받을 것”이라고 했다.
상법 개정안은 이사의 충실의무 대상에 ‘주주’를 추가하고 이사가 직무를 수행할 때 ‘총주주’의 이익을 보호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행사에 대한 중요한 판단 기준은 '국익' 부합 여부로, 경제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충분히 감안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상법 개정안이 "장기적으로 자원의 효율적 배분, 경쟁 촉진, 혁신 촉발 측면에서 코리아디스카운트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상법 개정안이 반기업 정서라는 점에서 반박하고 코리아디스카운트해소 등을 위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금감원은 28일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에.
금감원은 "장기적으로는 자원의 효율적 배분, 경쟁촉진, 혁신 촉발 측면에서 코리아디스카운트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단기적으로는.
프리미엄과디스카운트가 반복되는 등 변동성도 커지고 있다.
국내 금 현물 시장에서도 초과 수요가 발생해 프리미엄이 20% 이상 확대됐다가 축소되는 과정에서 가격이 크게 요동친 바 있다.
SOL 골드커버드콜 액티브 ETF는 국제 금 시세를 추종하기 때문에 프리미엄과디스카운트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금감원 측은 장기적으론 자원의 효율적 배분, 경쟁 촉진, 혁신 촉발 측면에서 코리아디스카운트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단기적으론 긍정·부정 양 측면이 모두 존재하지만 과도한 형사화 방지 장치, 합병 등 거래의 합리적 절차 마련, 사외이사 보호 제도 도입 등 제도적 보완을 통해.
28일 포인트데일리 취재를 종합하면 연이어 발생하는 '코리아디스카운트' 요소에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지난.
금감원은 특히 이번 상법 개정안이 코리아디스카운트해소에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의견서에서 "상법 개정안은 장기적으로 자원의 효율적 배분과 혁신 촉발을 통해 한국 자본시장 신뢰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며 "단기적으로는 부작용이 있더라도 과도한 형사화 방지 장치, 합리적 절차 마련.
금감원은 "재의요구권 행사에 대한 중요한 판단 기준은 국익 부합 여부로, 경제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충분히 감안할 필요가 있다"며 "(상법개정안은) 장기적으로 자원의 효율적 배분, 경쟁 촉진, 혁신 촉발 측면에서 코리아디스카운트(한국 증시 저평가 현상) 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금감원은 “장기적으론 자원의 효율적 배분, 경쟁 촉진, 혁신 촉발 측면에서 코리아디스카운트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단기적으론 긍정·부정 양 측면이 모두 존재하지만, 과도한 형사화 방지 장치, 합병 등 거래의 합리적 절차 마련, 사외이사 보호 제도 도입 등 제도적 보완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