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해외에서 바라보는 한국의 올해경제전망이 점점 더 어두워지고 있다.


비상계엄으로 인한 정치적 혼란과 내수 부진이 길어지면서다.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인상 정책도 한국경제성장률을 추가로 끌어내릴 요인이다.


22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21일 아세안+3.


국회예산정책처는 2025년경제성장률을 1.


유 부총재는 "간밤 FOMC 결과가 시장 예상과 대체로 부합했으나,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미국 관세정책 등으로경제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으며 향후 통화정책은 이러한 효과를 지켜보면서 결정하겠다는 기존의 신중한 입장을 견지했다"며 "향후.


컨벤션센터 전시동 2층에서 회원사와 비회원사를 대상으로 2025년 임단협 체결 대웅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경제전망과 노동계 요구사항을 살펴보고 특히 지난해 12월 통상임금 범위를 확대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에 따른 노사관계 불안 요인.


부과 시 현대차·기아 영업이익이 최대 19% 감소할 수 있다고전망했고, 나이스신용평가는 멕시코·한국 수입차에 관세 25%가 부과.


영업이익)가 34% 축소될 것으로 추산했다.


IBK기업은행경제연구소는 최근 보고서에서 "미국이 자동차에 25% 관세를 매기면.


9%로 하향 조정하는 등 내용이 담긴 NABO경제전망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미국에 파는 자동차는 한국 수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해 타격이 불가피할 것이라는전망도 나온다.


13일 인천 연수구 인천신항 컨테이너 터미널에 수출입 컨테이너가 쌓여 있다.


뉴시스 ◇3콕: OECD, 통상전쟁 속 17일 중간 세계경제전망발표…기존 韓 성장률 전망치 2.


중앙공원 롯데캐슬 모델하우스


1%, 조정폭 주목=17일엔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중간 세계경제전망보고서를 발표한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현지시간 19일, 기준금리를 4.


'트럼프 관세'로 인한경제전망의 불확실성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입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이틀간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마친 후, 기준.


수 있기 때문에 연준은 보수적인 태도를 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