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이달 25일 오후 신촌 스타광장에서 ‘연세로대중교통전용지구해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연세로는 2014년 1월 서울시가대중교통전용지구로 지정했으며 이후 11년 만인 이달 들어 해제됐다.


대중교통전용지구해제 후 신촌 연세.


2014년대중교통전용지구지정당시 연세로 모습.


서울시 제공 택시와 승용차 등 버스를 제외한 차량 통행이 전면 금지됐던 서대문구 연세로대중교통전용지구가 내년 1월 1일자로 해제된다.


서울시는 19일 연세로대중교통전용지구지정 해제 관련 공고를 게재하고.


신촌로터리에서 연세대 삼거리까지 이르는 500m 구간에 대한대중교통전용지구가 11년 만에 해제됐다.


그동안 금지됐던 택시와 승용차 등 차량 통행도 전면 허용된다.


19일 서울시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연세로대중교통전용지구지정 해제 공고'를 게재하고, 내년.


대중교통전용지구지정 해제 구간.


서울시 서울 신촌로터리~연세대 삼거리 방향 ‘연세로대중교통전용지구’에 차량 통행이 허용된다.


신촌 상권 쇠퇴로 원성이 높았던 지역 주민들의 요청이 받아들여진 것이다.


서울시는 연세로대중교통전용지구지정 해제 관련.


대중교통전용지구에서 해제된 신촌 연세로 [서대문구 제공.


지난해 1월대중교통전용지구가 시범 해제됐을 당시 신촌 연세로.


[사진=서대문구] 19일 서울시는 연세로대중교통전용지구지정 해제 관련 공고를 게재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그간 금지됐던 택시, 승용차 등 차량.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대중교통전용지구’(사진)가 내년 1월1일자로 지정 해제된다.


19일 서울시에 따르면 연세로대중교통전용지구는 서울시 최초로 조성된 보행자·대중교통전용공간이다.


2014년 1월 신촌로터리에서 연세대 삼거리까지 약 500m 구간에 만들어.


운암산진아리채방문예약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대중교통전용지구위치.


서울시청 제공 서울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에 대한대중교통전용지구지정이 11년 만에 해제된다.


그간 금지됐던 택시, 승용차 등 차량 통행이 전면 허용되면서 상권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 택시는 보도전용구간을 가로질러 건너편의 골목으로 들어선다.


서울시 최초 '대중교통전용지구'인 연세로가 유명무실하다는 비판이 나온다.


대중교통전용지구라는 명칭이 무색하게 일반 차량과 이륜차 등이 뒤섞여 제대로.


제한되면서 서대문구와 인근 상인들은 상권이 침체하기 시작했다며 2022년대중교통전용지구해제를 요구했다.


이에 서울시는 지난해 1월20일부터 9월30일까지 연세로대중교통전용지구일시정지 기간을 갖고 승용차와 택시 등 차량 통행을 일시적으로 허용했다.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