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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과 지정학적 어려움이 심화하지만픽업트럭과 목적기반모빌리티(PBV)를 앞세워 중장기적 성장동력을 마련한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4월 9일자 본지 13면 참조 기아는 9일 ‘2025 CEO 인베스터 데이’를 열고 향후 5년간 미래사업에 19조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일단 인디애나주 공장 업그레이드를 단행하며 주력 모델인픽업트럭현지 생산을 늘릴 예정이지만, 한국사업장에서 생산하는 소형 SUV 등 여러 인기 모델을 대체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스텔란티스는 아예 현지 부품 공장을 멈추고 900여명을 일시 해고했다.
캐나다와 멕시코 등 해외 조립 공장을 가동할 수.
기아(000270)가픽업트럭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에서 새로운 전동화 픽업을 출시할 계획이다.
신규 세그먼트 진출로 추가 성장 동력을 마련하겠다는 목표다.
기아는 9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2025 CEO 인베스터 데이'(CEO Investor Day)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중장기 성장 전략 '플랜 S 2030'을.
북미 EV픽업 트럭수요는 올해 23만대 규모에서 2034년 128만대로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기아는 도심·아웃도어 모두를 아우르는 전동화 모델을 출시해 중장기 연 9만대·시장점유율 7% 달성을 목표로 한다.
전동화 픽업은 중형 사이즈이며 포드F-150와 리비안R1T 등이 경쟁 상대가 될 것으로.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이 스타트업이 내놓을 전기차는 약 2만5천달러의 2인승 전기픽업 트럭으로 포드 모델 T나 폭스바겐의 비틀과 유사한 차종이 검토되고 있다.
이 회사는 2023년 시리즈 A 라운드에서 최소 1억1,100만 달러(1,641억 원)를 조달했으며 ㅇ기에는 제프 베이조스와 그의 오피스 운영멤버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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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 영향으로 전기차 판매 목표는 하향했지만, 목적기반차량(PBV),픽업트럭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성장 동력을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기아 송호성 사장은 9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2025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이같은 내용의 중장기 성장 전략 '플랜 S 2030'을 공개했다.
전기차, 목적기반차,픽업 트럭을 앞세워 글로벌 전동화 선도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아는 9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2025 CEO 인베스터 데이'를 개최하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플랜S 2030'을 발표했다.
먼저, 올해 글로벌 시장 판매목표는 322만대로 설정하고 2027년 375만대.
앞서 중국은 미국이 두 차례 10%씩 관세를 부과했을 때 농산물과 석탄, 대형픽업트럭등에 10~15%의 관세를 부과했다.
중국의 추가 관세 부과로 미국의 대중국 주력 수출품인 대두류의 관세는 49%로 올라간다.
중국은 추가적 보복 조치에 나설 전망이다.
중국 외교부는 “중국을 향한 일방적 괴롭힘이.
내년까지 약 2만5000달러(약 3695만원)에 판매할 수 있는 2인승 전기픽업트럭을 개발 중이다.
이를 위해 2023년 두 차례에 걸쳐 투자 유치를 했고, 첫 펀딩에서만 1억1000만 달러(약 1478억원) 이상을 끌어모았다.
당시 총 16명의 투자자가 있었는데 베이조스의 이름도 포함했다.
이는 델라웨어주 정부에 제출된.
기아는픽업트럭시장 공략도 가속한다.
브랜드 최초의픽업트럭타스만을 시작으로 글로벌 완성차 산업수요 9% 이상을 차지하는 픽업 시장에서 내연기관 및 전기차 픽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올해 국내를 시작으로 한국, 호주를 포함한 신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