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서명한 ‘무역 교역국의 보복과 지지를 반영한 상호관세율 수정’이라는 행정명령에 따르면 기존 대중 상호관세율 84%를 125%로 인상한다는 내용이 명시돼 있다.


백악관 관계자는 여기에 지난 2월 중국산 마약 원료를 문제 삼아 부과한 20%(10%+10%)의 관세를 더해야 한다고.


http://skyjoin.co.kr/


트럼프대통령의 관세 정책 여파로 금융시장이 흔들리는 가운데, 통상적인 ‘주식 하락-채권 상승’ 상관관계마저 깨지며 시장에 혼란이 커지고 있다.


트럼프대통령은 최근 국가별 고율 관세 도입을 90일간 유예했지만, 여전히 대부분 국가에 대해 10%의 일괄 관세를 적용하고 있다.


미국 증시 주요 지수가 10일(현지시간) 트럼프대통령의 관세 일시 유예 조치 언급 이후 큰 폭으로 하락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5% 떨어졌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은 6% 하락했으며 나스닥지수는 무려 7% 급락했다.


전날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한 데다, 무역 리스크 불확실성이 다시 부각되며.


이는 트럼프대통령의 전격적인 관세 유예 조치 발표 이후 투자심리에 일시적 훈풍이 불었지만, 무역정책의 불확실성과 기술주에 대한 경계심이 여전히 시장을 짓누르고 있음을 시사한다.


트럼프대통령은 전날 대규모 상호관세를 90일간 유예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시장에 일시적인 안도감을 제공했다.


윤석열 전대통령탄핵 정국을 거치면서 더불어민주당 내 초·재선 강경파 의원들의 목소리에 더욱 힘이 실리고 있다.


조기 대선 국면 이후 새로운 당.


한덕수대통령권한대행이 이완규 법제처장을 헌법재판관 후보자로 지명한 이후 한 권한대행 탄핵 추진을 만류했던 온건파 의원들의 입지는 더욱 좁아지는.


[이재명/민주당 전 대표 : 어떤 게 더 유용하고 어떤 게 더 필요하냐, 이게 (정책의) 최고의 기준이 돼야 한다….


] "자신은 책상에 서류를 쌓아두지 않는다"는 말로,대통령이 된다면 민생 정책을 신속히 집행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오늘(1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도 한 이 전 대표는 내일.


한덕수대통령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를 하고 있다.


정부가 심각한 인력난을 겪고 있는.


국무조정실은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한덕수대통령권한대행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중소기업·소상공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관세를 앞세워 제조업 부활을 꾀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풍자하는 인공지능(AI) 생성 영상과 이미지들이 온라인상에서.


영상의 마지막에는 트럼프대통령의 슬로건 "Make America Great Again(미국을 다시 위대하게)"이 자막으로 등장하며, 예전 개발도상국들이 하던 일을 미국인이.


그러자 여성은 "장사 똑바로 하라고 훈계하러 왔다"면서 "내가 전두환대통령딸이다.


너 하나 목 따는 건 일도 아냐.


죽여버리겠다" 등의 폭언과 협박을 가했다.


한 달 뒤 여성은 또 식당에 나타나 "내가 이 건물 샀으니 짐 싸서 나가라" "X발X아" 등 욕설을 퍼붓고, 주방 기물들을 던지거나 넘어뜨리는 등 난동을.


트럼프 미국대통령의 변덕에 우리를 포함한 세계 경제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2,300선이 무너졌던 코스피는 6% 넘게 급등하며 2,400선을 회복했고, 원/달러 환율은 27원 넘게 떨어졌습니다.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