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만약 중국이 이들 품목 수출을 철저히 봉쇄한다면세계경제에 어마어마한 타격을 줄 수 있다.
미국 입장에서는 대만 문제를 건드리거나 1917년 적성국교역법(TWEA)에 따라 자국 내 중국 자산을 동결하는 카드가 있다.
양국이 이 같은 레드라인을 넘는다면 사실상 공멸이고, 세계정세는 제2차 세계대전을 앞둔.
투자자들은 높은 대중국 관세율이 경기 후퇴와 원유 수요 감소를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으며, 이와 관련해 '카탈리스트 에너지 인프라 펀드'의 헨리 호프만 공동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무역전쟁이 장기화될 경우세계 경제에 상당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트럼프발 관세 폭탄과 이로 인한세계 경제침체 가속화 등으로 올해도 연 3년째 대규모 세수 펑크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다 산업계 피해 최소화와 소상공인 지원 등을 위해 정부 지출을 늘릴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특히 정부가 현재 10조 원의 추경을 준비 중이고 게다가 정치권에선 추경 규모를 더.
최근 블록체인에 기반한 크립토 업계는세계 경제침체의 직격탄을 피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은 높은 거래량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프로젝트 생태계에서의 입지 약화라는 과제를 안고 있다는 것이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루디움과 펜타베이스는 서울이 더 이상 거래소.
서론: 관세 충격, 비트코인 채굴 산업의 양극화 2025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다시금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고율 관세 부과를 선언하며 전세계 경제에 파장을 일으켰다.
이 조치는 단순한 무역 정책을 넘어, 미국 내 핵심 산업 중 하나로 떠오른 비트코인 채굴 산업에 정면으로 타격을 가하고 있다.
최근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크립토 업계가세계 경제침체의 직격탄을 피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은 높은 거래량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프로젝트 생태계에서의 입지 약화라는 과제를 안고 있다.
이에 루디움과 펜타베이스는 서울이 거래소 리스팅을 위한 최종 단계가 아닌, 빌더들이.
정일영 의원은 "APEC 정상회의는 12.
3 비상계엄으로 어려워진 경제와 떨어진 국격을 다시 회복하고 국제 외교 무대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기회다"라며 "세계 경제인들이 모이고 주요회원국 정상들이 모이는 APEC회의가 반드시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우리 경제를 살리고 품격을 올리는데.
일본을 제치고 미국과세계 경제를 이끄는 G2 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동맹국인 미국, 바로 옆 이웃인 중국 사이에 낀 대한민국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주의소리>가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 글로벌 리더이자 초강대국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을 바로 알기 위해, 중국 경제전문가인 고현승 박사가 쓰는 '고현승의.
옐런 전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른바 '상호관세'를 유예한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라면서도 "미국과세계 경제는 엄청난 보호무역주의 정책의 충격으로 고통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상호관세 유예 배경에 관해 "미국 국채를 보유한 고(高) 레버리지 헤지펀드들이 보유자산을 매도하기 시작했고, 미국.
관세율은 상호 관세율 125%에 앞서 발표한 합성마약 펜타닐 대응 관련 관세 20%를 더해 총 145%라고 확인했다.
헨리 포프만 카탈리스트 에너지 인프라 펀드 공동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무역전쟁이 훨씬 더 오래 지속된다면세계 경제는 상당한 경제적 피해를 볼 것”이라고 우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