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부 권역소개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선교회입니다.

[인도네시아] 2007년 12월 이규대 이진옥 선교사 선교편지

이규대 2008-02-01 (금) 00:00 16년전 3878  
2007년 12월 이규대 이진옥 선교사 기도편지
homepage:: http://www.m1000.org/sumatra/

선교의 동역자님께

하늘 보좌를 버리시고 낮은 모습으로 이 세상에 탄생하신 예수님의 은총과 사랑과 겸손이 선교의 동역자님의 삶과 가정 속에 임하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 가운데 2007년 한 해를 무사히 보냈습니다.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선교를 위한 동역자님의 기도에 감사드리며 다음과 같이 선교 소식을 전합니다.

1. 빨렘방 신학대학
1학년 2학년 3학년 모두 43명의 신학생들이 선지동산에서 수마트라 섬 선교를 책임질 교회의 지도자로 자라고 있습니다. 2007년 8월부터 GKSBS 교단의 꾸스 목사님이 전임교수로 오셔서 신학생들을 가르치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고, 총회파송선교사인 조요한 선교사 변성미 선교사 부부가 1월말에 빨렘방 신학대학 교수로 일을 하게 되어 큰 힘이 되었습니다. 2008년에 신입생들이 들어오면 2명의 전임교수가 더 필요합니다.
2008년부터는 주말에 신학생들이 개척교회와 목회자가 없는 교회로 가서 사역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빨렘방 신학대학을 통해서 수마트라의 교회들이 개척되고 미전도 종족들을 선교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신학생들에게 필요한 은사와 능력, 그리고 필요를 채워주시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기숙사가 부족해서 내년에 신입생을 모집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현재 여학생들은 방 하나에 7명이 생활하기도 합니다. 곧 고 노창용 목사님 사모님의 헌금으로 남학생 기숙사를 건축할 예정입니다. 2008년 중에 여학생 기숙사도 건축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빨렘방신학대학 예배당을 건축하고 있습니다. 베다니교회, 서부제일교회 명훈찬 안수집사님과 명성호 형제, 서부제일교회 318선교회, 옥방교회, 한상언 성도의 헌금으로 아름다운 전원 예배당이 건축되어가고 있습니다. 2007년 성탄예배는 아직 건축 중인 예배당에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속히 완공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2. 함께 빨렘방에서 동역할 선교사들
현재 함께 동역하고 있는 조요한 선교사 가족 외에 내년 3월에는 최용성 박영림 선교사, 김광호 이경옥 선교사 두 가정이 빨렘방 사역을 위해 함께 협력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저희 부부가 외롭고 힘겹게 사역해왔는데 후배 선교사들과 함께 한 팀이 되어 팀 사역을 하게 되어 이제는 수마트라선교가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3. 새순 유치원 사역
신학대학 내에 있는 새순유치원은 25명의 원아들이 2007년 7월 등록하였습니다. 몇 달 전에 수마트라 선교 센타에서 약 3km 정도 떨어진 곳에 정부에서 유치원을 세웠습니다. 유치원 아이들이 기독교화 될 것을 염려하는 이슬람 가정의 자녀들과 거리가 너무 멀어 부모가 아이들을 데려올 수 없는 가정의 아이들이 정부에서 세운 유치원에 입학하거나 옮겼습니다. 현재 18명 정도의 원아들이 새순유치원에 출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원아들은 센타 주변에 있는 양계장에서 일하는 일용노동자들과 양계장 직원의 자녀이며, 자녀교육에 열성이 있는 중국계 사람들은 멀리서도 자녀들을 새순유치원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이웃 마을 스띠아 하라빤에 2008년에 유치원과 공부방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250가구가 살고 있는 이슬람 마을에 선교센터의 역할을 할 유치원과 공부방, 유치원교사 주택건축을 위하여 지원할 후원교회가 생길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4. 장애자 재활자립센터 설립준비
오랫동안 기도해 오던 장애자재활자립센터를 내년에 시작할 수 있도록 간절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부지는 현지교회가 50년 동안 무상으로 임대해주기로 하였습니다. 최소한의 시설 건축비와 운영비가 마련되면 장애자선교를 시작하고자합니다.

5. 기독교 교육센터 설립
신학생들이 주말에는 현지교회로 나가 교회학교를 인도하고 주일에는 설교와 목회사역을 감당하게 됩니다. 이들이 교회학교에서 가르칠 공과, 절기 자료, 교회학교 교육 자료와 훈련을 제공하기 위해 기독교 교육센터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교회들을 대상으로 교회학교 교사 훈련, 교회지도자 양성, 교회교육 잡지 발간, 교회 절기자료 발간, 문화사역을 감당할 것입니다. 기독교 교육센터에 필요한 스탭과 운영비를 하나님께서 채워주시고 센터 사무실을 건축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6. 리아우 주와 서부수마트라 주 선교 시작
수마트라선교회는 그동안 선교사가 전혀 없는 리아우 주와 서부수마트라 주에 사역하게 될 4명의 선교사(두 가정)를 쁘깐바루 시에 파송할 예정입니다. 선임선교사인 이규대 선교사 그리고 김동찬 선교사가 새로운 선교의 개척지에서 일하게 될 신임선교사들을 도와서 비자를 만들고, 재단 허가와 인가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동역할 현지 교단을 선정하고 새로운 선교 베이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빨렘방에서 시작된 선교가 수마트라의 다른 도시에서도 활발하게 시작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7. 이규대 선교사 가족 소식
이규대 선교사는 선교지에서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이진옥 선교사는 2007년 9월에 자카르타 참빛 교회에 단기선교를 온 한 의사로부터 초음파 검사를 받았습니다. 오른쪽 갑상선에 1.2cm x 1.5cm의 종양이 있다고 하는데 1월 말경에 한국에서 재검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큰 딸 수아는 연세대에서 독문학과 영문학을 공부하고, 막내 이삭은 연세대에서 정치 외교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수아와 이삭은 그동안 아르바이트로 생활비를 벌고 학교에서는 장학금을 받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수아는 지난 한 학기를 휴학하고 인도네시아 선교사 자녀학교(마운틴뷰스쿨)에서 보조교사로서 영어를 가르치면서 앞으로의 꿈을 위한 방향을 정했습니다. 이삭은 2008년 1학기에 휴학하고 군 입대를 준비하게 됩니다. 지금은 방학을 맞아 빨렘방에서 함께 지내고 있는데, 방학 중 학교에 남아있는 1학년 신학생 12명에게 워십 댄스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하나님의 도움과 장석교회 성도님들의 따뜻한 사랑으로 수아와 이삭이 잘 성장하게 되어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세계 선교를 위하여 하나님께 귀하여 쓰여 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기도제목

-빨렘방 신학교 교수들과 관련교회들이 더욱 관심과 사랑으로 신학교의 발전을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새학기에 가르치는 교수들에게 은사를 더해 주시고, 학생들이 배우는 것을 잘 이해하고 깨달을수 있도록 지혜와 지식의 은사를 주소서.
-계속하여 수마트라 선교를 위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신실한 일꾼들을 빨렘방 신학교로 보내주시고 신학교는 이들을 잘 훈련하고 교육하여 꼭 필요한 곳에 파송할 수 있도록
-뚜나스바루(새순)유치원의 교사 리디아 자매에게 은사와 능력을 주시고 새순 유치원이 지역사회에 영향력을 미치는 기관으로 성장하도록
-스띠아 하라빤에 개원할 예정인 유치원과 공부방 운영이 어려움 없이 주민들의 환영과 협력 속에서 시작되고 진행될 수 있도록
-수마트라 전역에 복음의 문을 열어주시고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도록.
-이규대 이진옥 선교사의 건강과 사역을 위한 사랑과 능력을 주시고, 수아의 학업, 삭이의 휴학기간과 군 입대 과정을 인도해주시도록
-신학교 예배당 건축을 마치기까지 필요한 재정을 채워주시고 아름답고 견고하게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남학생 기숙사 건축과 최용성 선교사 사택건축이 순적히 이루어지도록

2008년 1월에... 이규대 이진옥 선교사 드림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