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차 선교 전략회의 결의문
대한 예수교 장로회(통합) 필리핀 선교회(PCKMP)는 2009년 7월 9-10일까지 마닐라 까인타 감전센터에서 정기 총회 및 선교 전략회의를 개최 하였다.
필리핀 선교 30주년을 2년 앞둔 시점에서 개최된 제 2차 선교 전략회의는 2007년 제 1차 선교 전략회의에서 결의한 효율적인 선교 방안과 구조 전환을 넘어서 선교 공동체로서의 PCKMP의 사명을 재확인하고 현재 우리의 부끄러운 모습을 고백하고 회개하며 30주년을 바라보는 미래 지향적인 선교 전략들을 제안하고 그 내용을 PCKMP의 선교 정책으로 선택하였다.
우리 PCKMP는 하나님의 선교에 임하는 선교 공동체로서 선교적 소명을 되새기면서 하나님 앞에서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다음과 같이 고백하며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때로 선교사로서 유지 해야할 깪Mt하고 바른 품성을 유지 하지 못하므로 오히려 선교지와 동료들에게 해악을 끼친 것을 통렬히 반성하고 회개한다.
하나, 우리는 때로 성경적 선교원리와 원칙에서 벗어난 사역을 함으로 선교지의 질서를 어지럽히고 동료들과 선교지 교회에 상처를 입힌 것을 인정하고 회개한다.
하나, PCKMP는 소속 회원 전원이 필리핀 선교에 전문성을 갖춘 선교사로 사역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도력을 개발하기로 다짐한다.
하나, PCKMP는 필리핀 현지 교회의 지도자(NCCP, PCEC, UCCP, PCP 등)들과 동반자 선교의 입장에서 정기적인 대화하는 협력의 틀을 만들어 간다.
하나, PCKMP는 필리핀 복음화를 6개 선교 권역으로 나누고 선교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선교 자원을 효율적으로 재조정하여 집중의 효율성을 시도한다.
하나, PCKMP는 한국 교회 성도들의 기도와 후원으로 이루어진 선교지 재산을 투명하고 안전하게 관리를 위해 재산관리 제도를 도입한다.
하나, PCKMP는 교회 개척과 교회 지원사역과 더불어 선교지에서 필요로하는 전문인 선교사들을 적극적으로 초청하여 전략적으로 배치한다.
하나, PCKMP는 2011년 7월말까지 선교지 재조정에 대한 유예기간을 갖고 통전적 복음을 온전히 헌신하고 증거하여 온전한 선교사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2009년 7월 10일
PCK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