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원부  자료실 교재

교재 교육자원부의 교재입니다.

[미디어교재] 2010 교육단편영화 "하이~조이!(Hi~Joy!)"

교육자원부 2010-06-04 (금) 16:27 13년전 2184  
[애니메이션] "하이~조이!(Hi~Joy!)"
장 르애니메이션
관람가전체 이용가
상영시간20분
공동주관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교육자원부
문화선교연구원
소망교회

 

시놉시스


 폴과 마크가 함께 놀이터에서 재미있게 놀고 있다. 그러던 중 마크는 폴의 돌아가신 아버지가 유일하기 남기신 가장 아끼는 로봇 X의 팔을 부러뜨린다. 마크는 사과하기는 커녕 폴의 낡은 로봇 핑계를 대자 화가 난 폴은 마크의 로봇도 뺏어 바닥에 팽개쳐버린다.
  시무룩해 있는 폴에게 어느 날 하늘에서 한 장의 황금빛 초대장이 날아온다. 초대장을 들고 스토리박스로 들어온 베베와 폴. 멋진 도시의 모습에 넋이 나간다.   감탄하고 있을 때 갑자기 나타난 검은 로봇이 폴을 위협한다. 그때 거대한 로봇X가 나타나 베베와 폴을 구한다. 폴은 로봇X의 머리 안에 예수님을 발견하고 검은 로봇으로부터 베베와 폴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예수님의 멋진 모습에 신이 난다.   검은 로봇은 도망가고 예수님이 로봇에서 내려 폴과 베베에게 다가가 또 검은 로봇이 침입해올 때 언제든 예수님을 부르도록 말한다. 잠시 후 검은 로봇이 나타나자 폴은 예수님을 부르지 않고 자기마음대로 로봇X를 타고 조정한다. 로봇 조정이 익숙하지 않자 폴은 도시의 멋진 건물들을 마구 부수어버리게 된다. 
  다음날 아침, 초토화된 마을을 바라본 사람들은 예수님께 달려가 배상을 요구한다.전날 저녁 로봇X에 타고 있던 것은 폴이었는데...   손가락질 당하는 예수님이 폴을 바라보자 폴은 일어나 도망가 버린다.  시무룩하게 앉아 있는 폴에게 예수가 다가가자 폴은 눈물을 글썽이며 용서를 구하고 예수님은 따뜻하게 껴 안아준다.  마을 사람들과 함께 폴과 베베는 열심히 마을을 다시 세우고 함께 기뻐한다.
  이때 또 나타난 검은 로봇.....
  스토리 박스 안의 멋진 도시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시놉시스 이해를 위한 해설


  이번의 교육영화는 영상물을 통해 성경학교 기간 동안 교회학교 지도자 및 교사들 그리고 지금의 주역 세대로 하여금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기쁨의 모습” 에 대한 참된 의미를 마음으로 다시금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도전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이번 94회 총회 교육주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입니다. 이는 과거 IMF와 지난해의 경제 한파를 겪으며 관심을 보이는 세상과 경제와 물절적 삶에 지나치게 둠으로 그것에 집착하게 된 현대인의 내면에 참신앙의 빛을 비추어 육의 눈에 보이지 아니하는 영원하신 하나님과 그의 세계를 바라보며, 하나님 중심의 세계관과 삶을 이루게 하려는 교육적 의도가 아주 강하게 깃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하나님을 기뻐하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으로서의 기독인의 삶을 살펴 보아야할 필요성을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열 두번째 작품인 3D 애니메이션 “하이~조이!”를 통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기쁨”의 모습이 멀리 있거나 어려운 것이 아니라 친구처럼 가까이에 있음을 모두에게 전해지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우리들의 삶의 모습 속에서 기쁨으로 영광 돌려드리기를 원하십니다. 때로는 용서하기 어렵고 때로는 기뻐하기 어려운 상황일지라도 우리의 큰 죄도 용서해주시고 사랑으로 생명을 주신 예수님을 따라 기쁨으로의 결정, 기쁨으로의 선택을 용기 있게 하기를 깨닫고 행동하기를 바랍니다. 개구쟁이 주인공 폴의 이야기를 통해서 희노애락의 모든 상황 속에서 결국에는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나님이 기뻐하실까?”의 결단의 행동으로 용감하게 성장하는 하나님 나라의 모든 자녀들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는 마음으로 이번 교육단편영화가 전국에 상영되어 지기를 바랍니다.
 

만든 사람들


총감독/시나리오 : 백종호 프로듀서 : 공근우 음악감독 : 최종환 미술 : 권욱제 
디자인 : 최원정 작사/작곡 : 최종환, 이실라 모델링 : 박정호, 최원정 
애니메이션: (주)툰집 음향/믹싱 : 히스팝 스튜디오 피쳐링 : 김영신 마케팅 : 이우호

 

구입 문의

 

구입을 원하시는 교회나 개인은 아래의 계좌로 해당 금액을 입금하신 후 전화로 알려주시면 즉시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 구입문의 : 02-741-4356 (내선 9511)
○ 입급처 : 신한은행(325-01-201594 예금주: 예장총회)
○ 가격: 1만 5천원 (택배비 포함)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교육자원부

 


2024년도 교세통계작성
제 108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