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교육자원부 부서소개 소개 인사말

인사말 교육자원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교회교육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부각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알찬 풀뿌리 교육의 열매를
맺으려고 일선에서 땀 흘리며 교회교육에 헌신하는 수고하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부족한 종이 쉽고 재미있는
교육프로그램과 내실 있는 교육의 지표를 제시하고자
임기 동안 다음과 같은 일에 힘을 기울이려고 합니다.
첫째,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한 교회교육 교재 개발에 혼신의 힘을 쏟겠습니다. 다변화하는 교육현장에 맞도록 이론 중심적인 내용보다 실제적이고, 재미있는 교재 개발에 역점을 둘 것입니다.
둘째,더욱 많은 교회들이 본 교단 교재를 좋아하고 선택하여 교육시킬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구역예배 교재개발 연구 및 총회 교재의 보급과 판매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도 함께 연구하겠습니다.
셋째,기독교교육 운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기 위해 교회교육 전문가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 기독교교육 운동을 결집시켜 나가겠습니다. 교육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뚜렷한 목표를 향해 인내를 가지고 한 걸음 한 걸음 내딛게 되면, 기독교 교육에 쏟은 여러 분들의 수고의 열매가 분명히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애정 어린 충고와 기도를 부탁 드립니다. 아무쪼록, 여러분의 교회와 가정 위에 하나님의 풍성하신 은혜와 평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노승찬 목사
십자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통합)는
교단 산하의 목회자 배출을 위해
7개 신학대학교 (장로회신학대학교, 호남신학대학교,
영남 신학대학교, 한일장신대학교, 대전신학대학교,
부산장신대학교, 서울장신대학교) 를 설립하였습니다.
신학교육부는 한국교회와 이 시대를 위한 목회자 양성을 위해 세워진 총회산하의 이 7개 신학대학교의 신학, 운영, 정책 전반에 걸쳐 지도, 지원을 하고 있는 총회 부서입니다. 원활한 지도 지원을 위해, 각 신학대학교에 임원(이사, 감사) 파송을 통하여 학교운영을 지원하며, 각 신학대학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교단 산하 7개 신학대학원 신입생 통합 수련회와 신학교수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교단 신학대학교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장차 한국교회를 이끌어 갈 훌륭한 목회자들을 양성,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학교육부는 섬김의 자세로 한국교회를 이끌어 갈 하나님의 일꾼에게 더 큰 힘을 보태고, 교단의 신학이 복음적이고 건전하게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의 성서정과

1월 20일

  • 시 86
  • 창 16:1-14
  • 눅 18:15-17
2020 목사고시
코로나19 이후의 한국교회 대토론회 다시보기
[03128]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3길 29(연지동, 총회창립 100주년 기념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TEL 02.741.4350 FAX 02.6008.2982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