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선교부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국내선교부의 공지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제102회기 총회 학원선교주일

국내선교부 2017-10-20 (금) 14:54 6년전 2236  

제102회기 총회 학원선교주일

 

오는 11월 첫째 주일(11월 5일)은 제86회 총회(2001년)에서 결의한 학원선교주일입니다. 제102회기 총회 학원선교주일을 맞이하여 청소년, 학원선교 활성화를 위하여 전국교회가 학원선교주일을 지킬 수 있도록 각 노회 소속 지교회에 총회장 목회서신을 배부하여 주시고, 지 교회에서는 학원선교주일을 성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총회장 목회서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전국 교회와 성도 여러분과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오는 11월 첫째 주일(11월 5일)은 제86회 총회(2001년)에서 결의한 학원선교 주일입니다. 총회 학원선교 주일은 어린이, 청소년, 청년 선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는데 힘쓰기 위하여 제정된 주일입니다.

 

   제102회 총회는 “거룩한 교회, 다시 세상속으로”(요 3:16-17, 창 12:3)라는 주제 아래 하나님의 교회가 지역과 마을을 복음과 사랑으로 섬기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거룩한 교회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오늘날 청소년·학원선교의 현장은 해외 어느 선교지보다도 복음화율이 낮은 볼모지와도 같습니다. 한국교회 청소년 숫자가 급격히 감소하는 상황에서 교회학교는 물론 비기독교 학교의 선교적 접근이 어려워진 것이 오늘의 현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원선교는 다음 세대로의 신앙계승을 위한 교회의 선교적 사명이기에 지금 당장 눈에 보이는 결과를 기대하기보다 지속적인 기도와 적극적인 관심, 지원이 필요합니다.

 

   총회는 교회학교, 기독교학교의 영역을 넘어 지역사회의 비기독교 학교까지 학원선교 현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급속도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을 인식하고 기존의 소극적인 패러다임을 벗어나 적극적으로 지역 사회와 교회, 노회가 연대하여 학원선교의 문을 열어 다양한 형태로 접근해야 할 것입니다. 새로운 세대인 청소년들과 소통하기 위해 문화와 교육, 복지, 학교 내 특별활동 및 동아리 활동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한 통전적인 선교적 전략이 필요한 때입니다.

 

 총회는 "학원선교 교사제도"(제83회 총회)와 "학원선교 전도목사"(제84회 총회) 제도를, "노회 내 청소년, 학원선교 전담목사 파송"(제92회 총회) 제도를 결의한 바 있습니다. 각 노회에서는 지역 교회와 연대하여 학원선교 전담목사 파송을 통하여 각 중·고등학교 학원선교 현장이 확장 될 수 있도록 협력하여 주시고, 학원선교를 담당하는 전문 단체들과 네트워크를 통해 학원선교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교회의 미래는 다음세대 신앙계승에 달려있습니다. 전국 교회와 67개 노회는 학원선교주일을 지켜주시고, 다음세대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이 전국 교회와 노회 위에 그리고 자라나는 다음 세대의 주인공들과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7년 11월 5일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장

최기학 목사


2024년도 교세통계작성
제 108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