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교육자원부  성경통신과 과정소개 중급과정

중급과정 교육자원부의 중급과정을 안내해드립니다.

중급과정
“소망의 이야기”

교육목적

성경지식 향상을 통한 평신도들의 양육과 훈련을 목적으로 합니다.

 

교육대상

모든 사람은 누구나 입학하여 공부할 수 있습니다. 성경통신과 중급은 신약성경의 기본적 내용을 알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위한 안내서입니다. 성경통신과 중급은 성경통신과 초급을 마친 후에 공부하는 과정입니다. 초급에서는 문제에 대해 단순히 답을 다는 형태로 성경의 내용을 훑어볼 수 있게 하였고, 중급과정에서는 좀 더 심도 있는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역사적 배경, 저자등에 대해 기술해 놓았습니다. '왜'라는 물음에 초점을 두고 문제를 풀도록 하여 새로운 각도에서 성경을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문제의 성구가 오늘 우리들이 직면하는 상황에 있어서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가를 생각하고 발견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교육과정

신약부 - 성경총론, 사복음서, 역사서, 서신서, 예언서
구약부 - 성경총론, 모세오경, 역사서, 시가서, 예언서

 

역사

내용
각 과에 들어가면서..에서 책의 지은이, 쓰여진 때, 목적 등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공부할 내용을 좀 더 깊이 연구 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각 과의 주제를 간략한 그림으로 표현하여 그 과를 공부하기 전에 먼저 공부할 내용을 이해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성경통신과 중급은 숫자가 매겨진 내용 분해의 제목으로 성경의 구조에 주의를 기울이게 해주고, 질문으로 그 구절에 위치한 각 항목에 더욱 주목하도록 이끌어 줄 것입니다. ‘로뎀나무 아래에서’를 통해서는 어려운 어휘나, 지역, 인물에 대한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을 해 놓아 이해를 돕도록 하였습니다.

과를 한눈에
각 과의 내용을 간략한 그림으로 표현하여 성경의 내용이 한눈에 들어오게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쉽게 내용을 기억하고 정리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단원을 정리하면서
각 단원을 공부한 후에 최종 점검의 시간입니다. 이것을 통해 각 단원의 내용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문제집을 보고 문제를 푼 후 답안지에 답을 기입하도록 하였습니다.
2024년도 교세통계작성
제 108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