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원부  커뮤니티 문의게시판

문의게시판 교육자원부의 문의게시판입니다.

단원송 12곡이 필요한데...

교육자원부 2020-12-28 (월) 15:10 3년전 1965  

안녕하세요? 총회교육자원부입니다.

 

먼저 저희 공과를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 초 코로나 19사태로 교회, 노회, 총회 할 것없이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총회교육자원부는 어려움에 처한 교회를 돕기 위하여 판매 중인 단원찬양 USB의 모든 곡 12곡을 온라인으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링크를 홈페이지 자료실을 통하여 올려드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재 USB에 들어있는 설교 PPT까지도 온라인으로 예배영상에 관하여 어려움 없이 사용하실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심지어 교회학교 영유아유치부 전국연합회에서 제작한 여름성경학교 찬양 율동 USB의 건도 협의를 통하여 5곡에 대한 사용을 허락받았고, 사실은 유튜브에서 그 외의 여름찬양을 사용하여도 판매보다는 이렇게라도 각 교회에서 예배가 드려질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총회의 예산은 각 교회들이 노회로 헌금하고, 각 노회에서 총회로 헌금하는 것으로 채워지는데 대면 예배를 하지 못하고 온라인 예배로 갑작스럽게 전환이 되면서 각 교회, 각 노회, 총회의 상황이 어려워진 것도 사실입니다. (매주 제공되는 설교영상도 이런 어려움 가운데 자원해주신 사역자분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서비스입니다.)

현장에서는 단원찬양과 여름찬양 사용에 관하여 저작권 문제를 해결한 컨텐츠를 제공해달라는 건의도 많았습니다. 공익의 컨텐츠라 할지라도, 공정함이 이루어져야하는 다른 측면도 있습니다.

 

지난 2013년부터 제작한 단원찬양 발매에 따른 손실들을 메꾸기에도 힘든 상황에서 2020년 단원찬양컨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한 탓에 저희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021년 단원찬양 컨텐츠 제작 중단이라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저희는 이 모든 사역이 수익 창출을 위한 목적이 아닙니다. 다만 저희 컨텐츠가 제작되는 모든 분야에서 모두 정당한 고료를 지불하지 않고 총회라는 이름으로 공익이라는 이름으로 재능착취를 할 수가 없어서 지속적으로 매년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가격 산정을 하다보니 이 가격으로 상향되었습니다.

단원찬양 컨텐츠를 어떻게든 지속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온라인에서 마음껏 사용하게 저작권도 해결하고, 더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해드리고자 가격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5,000원이 부담이 되실 수도 있지만, 기독교 컨텐츠 문화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보급을 위해 양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원하시는 대로 자료를 하나 하나 다 풀면 그것을 모두 구매했을 때 가격은 더 올라가게 됩니다.) 총회교육자원부가 모든 교회의 원하시는 바를 다 채워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저희가 이런 컨텐츠를 무상으로 다 제공해드릴 수 있는 만큼 넉넉하지 못해서 현재 이것이 최선이라 죄송합니다. 저희가 드릴 수 있는 모든 자료를 드려서 온오프라인 구애받지 않게 쓰실 수 있으니 이 부분 양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에도 이 컨텐츠들에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의 열정과 헌신이 녹아져있는 자료임을 기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총회를 위해 총회주일헌금에 애정을 보태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년도 교세통계작성
제 108회기 총회주일
x